충청남도 “천안아산역”

충청남도 “천안아산역”


충청남도 “천안아산역”

 

천안은 서울과 대전의 가운데 즈음에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서울에서 천안까지 가는 것이 멀게만 느껴졌는데, 그래도 이제는 지하철 1호선으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마음의 거리가 그리 멀지는 않은 곳이 되었습니다.

 

 

“KTX가 정차하는 천안아산역”

 

천안아산역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천안과 아산의 중간에 자리를 잡고 있는 역입니다. 그래서, 천안역과는 별개의 역입니다.

 

천안아산역으로 지하철 1호선과 연결되어 있는 역은 “아산역”입니다.

 

 

“아산역에서 열차 플랫폼으로 바로 환승이 가능한 역”

 

천안아산역 역시도 위치 선정을 하는 과정에서 천안과의 다툼이 있었지만, 결국 지금 현재의 자리에 “천안아산역”이라는 이름으로 자리를 잡았는데요.

 

계획적으로 지은 역이라서 그런지, 지하철에서 열차 플랫폼으로 바로 환승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시간이 촉박한 경우에 지하철에 역으로 들어가지 않고 바로 플랫폼으로 올라가서 환승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조심해야 할 것은 방향을 잘 보아야 하는데, 상행선인지, 하행선인지 잘 체크를 해야 할 것이지요.

 

 

“엄청난 크기의 역”

 

천안아산역의 규모는 상당한 편입니다. 멀리서 보아도 한눈에 역이라는 것이 눈에 띌 정도로 엄청난 규모로 보입니다. 내부는 다소 어두운 편이었는데요. 아무래도 이용객 규모에 비해서 너무나도 역을 크게 지어서 생긴 문제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지하철과 연계한 환승이 잘 되어 있는 곳입니다. 여기까지, 천안아산역에 한 번 들러본 김에 사진으로 풍경을 남겨보았습니다.

 

“충청남도, 천안아산역”

 

- 주소 : 충남 아산시 배방읍 희망로 100

- 전화번호 : 1544-7788

- 홈페이지 : http://www.letskorail.com/

- 주차공간 : 있음

- 특징 : KTX 정차역, 지하철 1호선 환승역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