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휴게소 (상행) “사과돈까스”

충주휴게소 (상행) “사과돈까스”


충주휴게소 (상행) “사과돈까스”

 

고속도로를 통해서 포항을 다녀오는 길에 “충주휴게소”에 들러서 점심 식사 시간을 가졌다.

 

전지적 참견 시점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이영자 씨의 “고속도로 맛집” 정보를 이제는 쉽게 검색할 수 있게 되었는데, 충주휴게소는 “사과돈까스”로 유명하다고 한다.

 

 

“고속도로 충주휴게소 양평 방향”

 

포항에서 서울로 다시 올라오는 길이었기에 우리가 들른 휴게소는 “양평 방향”의 휴게소이다. 충주 휴게소에서 유명한 음식은 “사과돈까스”라고 한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돈까스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같이 간 친구는 “사과 돈까스”를 주문하고, 개인적으로는 소고기국밥을 주문했다.

 

 

“사과 맛이 느껴지는 사과돈까스”

 

사과돈까스는 확실히 다른 돈까스와는 차이가 있었다. 사과로 유명한 충주이기에 자연스럽게 사과 돈까스라는 것이 생긴 것 같은데, 돈까스에서 묘하게 “사과” 맛이 느껴졌다.

 

속살도 두툼한 편이라, 돈까스를 좋아하지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도 맛있게 느껴졌다. 함께 주문한 소고기국밥 역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충주휴게소에서는 여분의 밥을 직접 가져갈 수 있도록 준비를 해두었는데, 이런 부분도 참 좋았다.

 

“충주휴게소 : 양평방향”

 

  • 주소 :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중부내륙고속도로 230-1 (우)27448
  • 전화번호 : 043-857-9229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