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중문 “대포 주상절리대”

제주 중문 “대포 주상절리대”


제주 중문 “대포 주상절리대”

 

제주도에서는 주상절리를 찾을 수 있다. 주상절리는 암석에 발달하는 절리 중에서, 일련의 절리면이 교차하면서 암석이 기둥 모양으로 구분되어 있는 것 혹은 그러한 구조를 만든 절리면을 말한다.

 

주상 절리가 만들어지는 이유는 급격한 온도 변화에 의하여 마그마의 외부 표면이 급속도로 식어서 굳으면 내부의 마그마는 외부의 굳어진 벽을 뚫지 못하고 그대로 굳어지면서 수축하고, 이때 상하 방향은 중력 때문에 길이를 유지하지만 좌우 방향은 잡아 줄 힘이 없어 수축하면서 갈라지기 때문이다.

 

 

“제주 중문 대포 주상절리대”

 

제주도에서도 이런 주상절리대를 찾을 수 있다. 재주 중문관광단지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대포 주장 절리대”이다. 그리 넓은 공원은 아니지만, 주상절리대 공원으로 조성되어 있고, 그에 따라서 입장료를 받고 있기도 하다.

 

 

“입장료 & 주차비”

 

아무래도 차로 오는 경우가 대부분일텐데, 주차비도 따로 내야 하는 곳이다. 입장료는 성인 1인 기준으로 2,000원이고, 주차비는 한 대당 2,000원 정도를 주어야 한다. 소형차의 경우에는 1,000원, 대형의 경우에는 그보다 더 비싸다.

 

 

“전망대에서 감상하는 주상절리”

 

공원 입구로 들어서서 좌측에 있는 전망대로 가면 주상절리를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다. 제주도 남쪽 바다의 파도를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심한 경우에는 높이 20m 이상 치솟는 파도를 볼 수 있다고도 한다.

 

중문 대포 주상절리대는 높이가 30-40m, 폭은 약 1km정도로 우리나라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제주도 천연기념물 443호로 지정되어 있다.

 

“제주 서귀포 : 대포 주상절리대”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이어도로 36-30 (우)63547
  • 전화번호 : 064-738-1521
  • 영업시간 : 매일 09:00 ~ 18:00 (일출, 일몰시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