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 가로수길 “가로골목”

압구정 가로수길 “가로골목”


압구정 가로수길 “가로골목”

 

압구정 가로수길에는 “가로골목”이라는 건물이 있다. 가로수길 중간 쯤에서 찾을 수 있는 건물로, 복합 문화 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 곳이다.

 

 

“인사동 쌈지길과 닮은 가로골목”

 

가로골목은 인사동에 있는 “쌈지길”과 닮아있는 건물이다. 거의 유사한 형태의 디자인으로 지어진 건물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규모는 쌈지길에 비해서 다소 작은 편인 듯하다.

 

층층이 구분이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완만한 오르막을 돌아가면서 오르면, 고층으로 오를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진 건물이다.

 

- 서울 인사동 쌈지길 : https://theuranus.tistory.com/4906

 

 

“옥상에서 보이는 가로수길의 경치”

 

날씨가 좋은 날에는 옥상으로 올라가서 가로수길의 경치를 즐기는 것도 가능할 것 같은 곳이다. 옥상이 개방형으로 되어 있어서 탁 트인 시야를 제공하는 편이라, 여유 있는 시간을 보내기에 좋을 것 같은 곳이다.

 

 

“공실이 많은 가로골목”

 

제대로 입점이 되어 있다면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 같은 공간이지만, 아쉽게도 거의 비어있는 공간이 굉장히 많았다. 오죽하면, 처음 방문했을 때, 이제 막 지어진 건물이라고 착각했을 정도니 말이다.

 

아마도 코로나19의 영향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빨리 코로나19가 해결이 되고 원래의 일상으로 돌아오길 바랄 뿐이다.

 

“서울 압구정 가로수길 : 가로골목”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