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인사동 “쌈지길”

서울 인사동 “쌈지길”


서울 인사동 “쌈지길”


서울에서 제법 유명한 관광지로는 “인사동”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한국적인 곳이라고 할 수 있는 거리이지요. 인사동에서는 오로지 한글 간판만을 찾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기도 하고, 전통 한국문화를 배경으로 하는 아이템을 찾을 수 있기도 하답니다.



“인사동에 있는 쌈지길”


인사동은 그 거리에서도 독특한 아이템을 찾을 수 있기도 하지만, 인사동에서도 특별히 유명한 건축물이 있습니다. 바로 “쌈지길”이라고 이름이 붙은 건물이지요.


쌈지는 순우리말로 “주머니”를 뜻하는 단어인데요. 쌈지에 길을 붙여서, 주머니 길이라는 의미로 지어진 이름이랍니다.





“완만한 경사로로 한층 한층 올라갈 수 있도록 설계된 건축물”


인사동 쌈지길은 다른 건축물과는 다른 독특한 점이 있기도 합니다. 바로 한 층이 완전히 나뉜 것이 아니라, 각 층이 완만한 경사로로 이루어져 있어서 “ㅁ”자로 형성된 길을 따라 올라가면서 길에 늘어선 가게를 구경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답니다.


이런 독특한 구성이 있기에, 이 곳을 더욱더 유명하게 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한국적인 다양한 공예품을 볼 수 있는 쌈지길”


쌈지길에서는 다양한 작은 가게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각 가게별로 취급하는 물품은 다른데요. 인사동에 있는 만큼, 이 곳에서는 한국적인 아이템을 다소 찾을 수 있기도 하답니다. 그래서, 한국적인 아이템이 필요하다면, 이 곳을 방문해서 한 번 살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요.









“대한민국 대표 건축물 3위에 오른 인사동 쌈지길”


인사동 쌈지길은 과거, 어딘가에서 선정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축물” 3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습니다. 인사동을 대표하는 독보적인 공간이라고 할 수 있기에 이렇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축물 3위에 선정이 되는 것도 무리는 아니라고 할 수 있겠지요.


여기까지, 인사동을 방문하면 꼭 한 번은 둘러봐야 할 곳인 “인사동 쌈지길”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서울 종로 인사동 쌈지길”


특징 : 관광지, 한국적인 아이템, 공예품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