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향원정”

경복궁 “향원정”


경복궁 “향원정”

 

경복궁은 조선시대를 대표하는 궁궐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조선의 5대 궁궐 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곳이다. 하지만, 훼손이 많이 되어서 지금까지도 복원이 완전히 되지 않은 곳이기도 하다.

 

 

“조선의 법궁 : 경복궁”

 

경복궁은 조선의 법궁으로 건설되었다. 조선의 여러 궁궐 중에서 가장 먼저 건설된 궁궐로, 태조 이성계가 조선을 건국하고 한양 천도를 단행하면서 가장 먼저 지은 궁궐이다.

 

사실, 경복궁은 이미 이전에 방문해서 글을 남기기도 한 곳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번에 다시 한번 방문해보았는데, 예전과 달리진 부분이 있어서 다시 한번 업데이트를 하는 중이다.

 

 

 

“경복궁 경회루”

 

경복궁의 경회루는 경복궁에서 어쩌면 가장 유명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경복궁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연못에 반영되는 풍경으로 경복궁 내에서 상당히 유명한 장소 중의 한 곳이다.

 

이번에 오랜만에 다시 한번 방문해보았는데, 따뜻한 봄날의 날씨와 잘 어우러지는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었다.

 

 

“경복궁 향원정”

 

경복궁 향원정 역시도 경복궁의 유명한 장소이다. 건청궁 남쪽 연못에 조성되어 있는 2층의 누각인데, 복원을 했지만, 누각으로 향하는 다리의 위치가 제대로 고증이 되지 않았다고 하여, 다시 다리를 부수고 새롭게 고증하였다.

 

그래서 예전 경복궁을 방문해서 찍은 사진과 비교해서 보면 다리의 위치와 형태가 다른 것을 볼 수 있다.

 

뒤늦게나마 실수를 인정하고, 바로잡는 모습이 인상적인 경복궁이다.

 

“경복궁”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