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중국집 "정"
숙명여대 앞에는 맛있는 식당이 많습니다. 덕분에 저도 숙명여대로 학점교류를 왔던 방학기간에 숙대 앞에 있는 이름난 식당을 많이 방문해볼 수 있었습니다. 일부 식당의 경우에는 심지어 교수님이 추천해서 방문한 경우도 있는데요. 이번에 한 번 다녀온 "정"이라는 중국집이 바로 그런 식당이었습니다. 학교 교수님조차도 극찬하는 식당이었던 것이지요.
"숙명여대 근처에서 찾아볼 수 있는 중국집, 정"
"정"이라는 이름의 중국집은 "초코파이"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그 한자어로 이루어진 이름입니다. 우리나라의 정서를 그대로 잘 표현하고 있는 문구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아무튼, 이 식당은 숙명여대 근처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숙명여대에서 갈월역 방향으로 내려가다 보면, "왓슨스"라는 매장이 보이는데요. 그곳에서 난 골목을 통해서 들어가 보면, 2층에 "정"이라는 이름의 식당을 볼 수 있습니다.
"고추짜장과 탕수육이 유명한 중국집"
특별히 이 곳 "정"이라는 중국집에서 유명한 메뉴는 "고추짜장"이었습니다. 물론, 일반 간짜장도 맛있었는데요. 고추짜장의 경우에는 다른 곳에서는 잘 볼 수 없는 메뉴이기에 나중에 다시 한번 방문해서 고추짜장을 주문해보기도 했답니다.
고추짜장의 경우에는 간짜장에 고춧가루를 뿌린 것이 아니라, 진짜 고추를 넣어서 볶아서 만든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그래서 약간 매콤했는데요. 고추 특유의 매콤함이 짜장면의 느끼함을 잘 잡아주고 있었습니다.
탕수육도 한 번 주문을 해보았는데요. 소스가 적절히 조화되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아직까지 많은 중국집을 방문해보지는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방문해본 중국집 중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을 판매하는 중국집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 고추짜장
△ 탕수육
"깔끔한 분위기의 식당"
매장 내부의 분위기는 그다지 화려하지는 않지만, 깔끔하기는 합니다. 그래서 가볍게 식사를 하러 가기에도 큰 무리가 없는 분위기이기도 하고, 다른 중국집에 비해서는 매장 관리가 잘 되고 있는 듯한 생각이 드는 곳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여럿이서 단체로 와서 식사를 하고 가기에도 무리가 없을 것 같은 곳입니다.
테이블 형태의 좌석도 있고, 신발을 벗고 들어가서 앉아서 식사하는 좌식 좌석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맛있는 중국음식을 판매하는 숙대 앞의 식당 "정"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서울 숙명여대 앞, 중국집 정"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중국집, 고추짜장, 탕수육, 혼자 먹기 좋은 곳, 데이트 코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