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맥용 타자연습 프로그램 '타자(TAZA)'
매킨토시에는 기본적으로 내장이 되어 있는 타자연습 프로그램이 없다. 게다가 "한글"도 이제는 최신버전이 개발이 되어서 맥에서 설치를 해서 사용할 수 있긴 하지만, 한동안은 맥에는 "한글 2006" 버전밖에 사용할 수 없었으니, 이런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구하는 것도 쉽지 않았다. 한글 2006에는 타자연습 프로그램이 없었던 것으로 기억하니까...
"한글"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마음껏 타자연습을 할 수 있었던 윈도우의 향수가 그리웠던 것인지, 맥을 사용하는 한 사용자가 그것을 직접 만들어 낸 모습이다. 이름은 그대로 타자(TAZA)라는 이름을 쓰면서 말이다.
"개인이 직접 만든 맥용 타자연습 프로그램 타자"
이 프로그램이 만들어 진지는 상당히 오래 되었다. 아무래도 2008년 즈음에 처음 만들어 진 것으로 기억을 하니 말이다. 애플 포럼을 돌아다니다가 이런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접해보게 되었는데, "프린이"라는 닉네임을 가진 분께서 직접 프로그램을 만든 듯한 모습이다. 덕분에 이 프로그램으로 오랜만에 타자연습을 해보니 나름 신기하면서도 예전에 컴퓨터를 처음 배울 때 타자연습을 했던 기억이 떠오르기도 하는 듯 하다. 생각해보면 예전에는 타자연습을 하는 프로그램도 상당히 많은 인기를 끌었던 것 같은데, 이제는 이런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이 줄어든 모습이라고 할까?
▲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실행중인 화면
"프로그램 실행은 간단하다."
이 프로그램의 실행방법은 상당히 간단하다.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그대로 실행시켜주면 된다.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마음에 드는 "연습 모드"를 설정해서 열심히 타자연습을 해보면 되는 것이다. 한글로도 타자 연습을 할 수 있고, 영어로도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모습이다. 단문을 연습할 수도 있고, 장문으로 연습을 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애플 포럼으로 이동하고, 포럼의 글타래에서 다운로드 링크를 확인할 수 있다.
OS : Macintosh
Price : Free
Homepage : http://www.appleforum.com/application/55538-직접만든-맥용-타자-프로그램을-소개하려-합니다.html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