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이마트 콜라/사이다 "국산 콜라, 콤비콜라"
오랜만에 마트에서 물건을 사다보니, 평소에 눈에 들어오지 않던 독특한 음료가 눈에 들어왔다. 이 음료가 눈에 들어온 첫 번째 이유는 바로 가격때문이었는데, 가격이 무려 300원정도밖에 하지 않는 그러한 모습이었기에 파괴적인 가격에 눈이 먼저 간 듯 하다. 그리고 살펴보니, 평소에는 잘 보지 못한 브랜드, 이마트 콜라/사이다. 이런게 있었나 하고 한번 집어들었고,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있다.
"이마트 콜라와 사이다, 이마트 콜라는 국산 콜라인 콤비콜라!"
그렇게 이마트 콜라와 사이다를 구입해서 집으로 왔다. 아마도 2개 다 해봤자 가격은 600원정도밖에 하지 않았기에... 가격 파괴였다고 할 수 있겠다. 아무튼 이렇게 구매한 이마트 콜라와 사이다에 관한 정보를 한번 찾아보니, 지금 이마트 콜라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는 콜라가 예전에 한 때 광고도 나왔던 해태음료의 "콤비콜라"라고 한다.
"콤비콜라, 815 콜라와 함께 콜라 독립을 선언했지만..."
콤비콜라와 815 콜라가 등장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콜라는 모두 해외에서 수입하는 그러한 구조였다. 우리가 접해볼 수 있는 콜라는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그 두개밖에 없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자체 개발한 콜라인 "콤비콜라"와 "815콜라"가 등장하면서, 국산 콜라의 맛을 볼 수 있으면서도 콜라 선택의 폭을 많이 넓힐 수 있는 그러한 상황이 되었지만...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인지, 그 두 종류의 국산 콜라는 더 이상 볼 수가 없게 되었다.
그렇게 한참의 시간이 흐르고 이렇게 다시 '이마트 콜라"라는 이름으로 볼 수 있는 그러한 모습이었는데, 그래도 이렇게 국산콜라가 다시 등장하니 나쁘지는 않다. 저렴한 가격에 꽤 괜찮은 맛의 콜라를 느껴볼 수 있으니 말이다. 이렇게 선택할 가지수가 많아지게 되면 아무래도 소비자에게 이득이 될 수 있을 것이니...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