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롯데삼강 '아맛나' "SINCE 1972, 롯데의 장수 아이스크림"

[음식] 롯데삼강 '아맛나' "SINCE 1972, 롯데의 장수 아이스크림"


[음식] 롯데삼강 '아맛나' "SINCE 1972, 롯데의 장수 아이스크림"


가끔씩은 이렇게 먹거리를 업데이트하는 소인배닷컴, 이번에는 상당히 오래된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추억의 아이스크림에 관한 이야기다. 바로 롯데삼강에서 1972년에 출시가 되어서 여지껏 판매가 되고 있는 롯데삼강의 장수 아이스크림, "아맛나"에 관한 포스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음식도감 시리즈로 올리는 것인지라, 예전에는 이런 음식도 있었고, 지금도 그런 음식이 있다는 내용 정도를 전달하는 그러한 간략한 포스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기도 하다.




"롯데삼강의 아맛나, 무려 1972년부터 판매가 되고 있는 장수 아이스크림"


롯데삼강에서 출시한 아맛나, 상당히 오래되었다. 무려 1972년부터 지금까지 출시가 되고 있는 아이스크림이니, 소인배닷컴보다 연배가 훨씬 더 높은 그러한 아이스크림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생각해보니 그렇다. 소인배닷컴이 태어나기도 전부터 사람들은 아이스크림을 개발하기 시작했고, 그것을 판매해서 돈을 벌 생각을 하고 있었다는 것이 되겠다. 그렇게 시작했던 사업이 지금까지도 이어져오고 있다는 것, 아마도 그 떄 이 아이스크림을 개발했던 사람들은 은퇴를 했겠지...





"팥이 가득 들어있는 아이스크림이다."


아맛나에는 팥이 정말 잔뜩 들어있는 그러한 모습이다. 있는 것이라고는 팥, 그리고 팥을 감싸고 있는 얼음부분, 그것이 전부이다. 사실 간단한 구성인데 은근히 맛이 괜찮다. 역시 맛있는 것은 간단한 조합으로도 만들 수 있는 것인지... 한편으로는 외국인들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을 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한다. 아무래도 이 음식은 우리나라나 동아시아권에서만 판매가 될 수 있을 것 같가도 해야할까? 외국이들 중에서는 특히나 "팥"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있으니 말이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요리 & 음식/먹거리 & 제품 소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