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공부" 관련 내용 이전
안녕하세요. 소인배닷컴입니다. 벌써 2017년이 시작된 지 약 한 달이 지났습니다. 이제 내일이면 벌써 2월로 들어서는데요. 양력 설날도 지났고, 음력 설날도 지난 지금 새해에 세웠던 계획들은 다들 잘 이루고 계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벌써 2월에 진입한다니, 저도 슬슬 마음이 급해지기 시작합니다. 올해는 "뭔가 좀 제대로 해봐야지..."라고 마음을 먹었던 것들을 계속해서 잘 추진해나가야겠지요. 그래서 저도 나름 일을 마치고도 자정까지, 때로는 새벽까지도 개인적으로 추진하는 것들을 이루기 위해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답니다.
"소인배닷컴의 영어 공부와 관련된 자료 이전"
작년 2016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프로젝트 중에는 이러한 내용도 포함이 되어 있답니다. 소인배닷컴에 공개되고 공유되었던 "영어 공부" 혹은 "교육"과 관련된 자료들을 새롭게 개설한 "영어 공부"라는 이름의 블로그로 이전하는 프로젝트이지요.
갑작스럽게 이렇게 "영어 공부"와 관련된 자료를 왜 이전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이미 블로그에 영어 공부 관련 내용이 수백 개가 올라와있고, 검색도 잘되고 있는데, 갑작스럽게 새롭게 만든 "검색이 잘 되지도 않는 블로그"에 자료를 이전한다니, 그것도 그냥 이전하는 것도 아니고 모두 새롭게 작성해서 이전한다니, "괜히 삽질하는 것 아냐?"하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간혹 이렇게 일을 추진하면서, "내가 뭘 하는 짓인가?"하는 생각을 하기도 합니다. 검색 잘되는 소인배닷컴을 두고, 검색도 안 되는 곳에 자료를 옮기는 헛수고를 하고 있기도 하니 말이죠. 영어로는 이러한 행동을 두고 "REINVENT THE WHEEL"이라는 표현을 쓰기도 한답니다. 이미 있는 것을 발명하려고 괜한 시간을 낭비한다는 표현이지요.
"미래를 내다보고 하는 프로젝트, 영어 공부 관련 자료를 한눈에 볼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이렇게, 뭔가 우공이산처럼 보이는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방대한 영어 자료를 소인배닷컴에서 다루고 있는 다양한 주제와 함께 공유를 같이 하다가는 자료를 찾기가 너무 힘들어지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이지요.
"영어 공부"에 관련된 다소 진지한 지식과 정보를 접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서 이렇게 자료를 모두 이관해서, 새롭게 쓰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제 소인배닷컴에 공개된 거의 대부분의 자료가 새로운 블로그에 이전이 되었는데요. 새롭게 작성된 글수만 무려 1400개에 달한답니다. 물론 지금도 계속해서 글을 작성하고 있으니, 그 글수는 계속해서 늘어나겠지요.
"결론은, 이제 소인배닷컴 블로그에서 영어 공부 관련 자료를 찾으신다면, 이제 새롭게 이전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서 결론은 이 내용입니다. 혹시나, 영어 공부와 관련된 자료를 찾아오셨다면, 영어 공부 관련 자료를 이전한 블로그를 방문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거기에서 더 많은 자료와 함께 깔끔하게 정리된 자료를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자료를 이관해서 새롭게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의 주소는 아래에 있답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