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루수가 누구야?

1루수가 누구야?


1루수가 누구야?


2012년 우리나라를 강타한 동영상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1루수가 누구야?"라는 이름을 가진 짤막한 영상이었는데요. 이 영상은 SNS를 타고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답니다.


바로, 독특한 이름을 가진 선수들로 구성된 야구팀에서 "1루수"이름이 누군지 물어보는 상황에서 벌어지는 어이없는 일을 담은 영상이지요.



"1루수가 누구야?"


이 영상의 구성은 단순합니다. 바로 두 명의 사람이 대화를 나누는데, 1루수 이름을 알고 싶어 하는 한 사람과, 그 이름을 알려주는 한 사람의 대화로 이루어진 코미디인 것이지요. 영상 속에서는 1루수의 이름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무려 4분이 넘게 주고받는데, 그다지 특별하지는 않은 듯한 내용으로 구성된 영상이지만, 이들이 나누는 대화를 듣다 보면, 피식하는 "웃음"이 나올지도 모른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한 가지 웃음을 더하는 부분이 있다면, 영상에서 사용된 "부산 사투리" 부분이 아닐까 하는데요. 이렇게 황당한 상황과 부산 사투리가 결합하면서 재미있는 상황을 만들어내는 영상이랍니다.



"ABBOTT과 COSTELLO의 "WHO'S ON FIRST"를 패러디한 영상"


이 영상은, 영상 처음에도 나오지만, 과거 인기를 끌었던 미국의 코미디 콤비 "ABBOTT"과 "COSTELLO"의 "WHO'S ON FIRST"를 패러디한 영상이랍니다. 영어로 제작된 코미디를 우리말로 다시 만들어낸 경우라고 할 수 있지요.


그리고, 우리말로 변환한 제목도 그대로랍니다. "WHO'S ON FIRST"라는 제목을 그 의미 그대로 "1루수가 누구야?"라는 제목으로 만들어 낸 것이지요.


△ WHO'S ON FIRST 영어 원본 영상


△ 한국어로 재탄생한 1루수가 누구야?


"영상의 제작자는 1인 기업"


이 영상을 제작한 "흥해라 흥 픽처스"는 1인 기업이라고 합니다. 영상의 제작자는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혼자서 이렇게 영상을 만들고 있다고 하지요.


요즘에는 이렇게, 영상을 제작하는 것만으로도 어느 일정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시대가 되어서, 이렇게 1인 기업이 생겨나고 있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화제의 사건 & 영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