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영 선수의 "불멸의 드라군"

박재영 선수의 "불멸의 드라군"


박재영 선수의 "불멸의 드라군"


이제는 스타크래프트 리그가 사라졌지만, 과거에는 양대 게임방송사인 "온게임넷"과 "MBC게임"에서 리그를 개최하기도 하고, 프로리그가 꾸준히 열리기도 하면서 많은 인기를 끌던 시기가 있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게임 리그와 함께 선수들은 그에 맞는 경기력을 선보이기 위해서 노력을 하는 모습을 보였지요. 그래서 프로들 간의 경기에서는 아마추어 선수들 간의 경기에서는 잘 볼 수 없는 모습을 방송 경기에서 볼 수 있기도 했습니다.



"박재영 선수의 불멸의 드라군 컨트롤"


박재영 선수는 상대적으로 유명하지 않은 프로게이머에 속하는 선수였습니다. 한 시대를 풍미했던 임요환, 홍진호, 강민, 박용욱, 이영호, 이제동 선수들과 같이 소위 S급이라고 불리는 수준은 아니었지만, MBC 게임 리그에서 그가 보여준 드라군 컨트롤은 다른 선수들이 감히 흉내내기도 힘든 장면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드라군 컨트롤 하이라이트 영상

△ 전 경기 영상


"박재영 선수의 죽지 않는 드라군 컨트롤"


박재영 선수는 MBC 게임 리그에서 이재호 선수를 맞아서 승부를 벌입니다. 상대 이재호 선수는 전진 배럭 전략을 사용해서 다수의 해병으로 박재영 선수를 압박하는데요. 경기를 거의 다 놓친 것 같아 보이는 박재영 선수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고, 마지막 남은 드라군 한기로 필사적으로 저항합니다.


잡힐 듯 잡힐 듯 잡히지 않은 드라군은 끝내 경기를 뒤집었고, 이재호 선수는 다 잡은 경기를 눈앞에서 놓치고 말게 되지요. 박재영 선수의 집념이 잘 드러나는 드라군 컨트롤을 보여준 경기가 아니었나 합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게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