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우비소녀 "박진주"

복면가왕 우비소녀 "박진주"


복면가왕 우비소녀 "박진주"


2015년부터 선보이면서 지금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음악과 관련된 예능프로그램 중에는 "복면가왕"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콘셉트는 다소 단순하면서 특이한데요. 바로 가수와 가수가 아닌 연예인 혹은 방송인이 얼굴을 가리고 출연해서 단순히 노래만으로 평가를 받는 예능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지요.


현장에서 투표되는 결과에 따라서, 표를 적게 받은 쪽이 복면을 벗고 얼굴을 공개하고, 표를 더 많이 받은 사람은 복면을 쓴 채 상위 라운드로 진출해서 "가왕"의 자리에 오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복면가왕에서 엄청난 노래실력을 보여주었던 우비소녀"


이러한 복면가왕이라는 프로그램에서는 자신의 정체를 가리고, 경쟁을 벌이다 보니 이를 시청하는 시청자 입장에서는 복면을 쓰고 있는 인물이 누구인지 궁금해지기 마련입니다.


특히, 복면을 쓴 가수가 엄청난 가창력을 보여주는 경우에는 더욱더 그러하지요. 복면가왕에 우비소녀라는 이름으로 등장한 복면 가수도 그랬습니다. 엄청난 가창력을 선보이면서 인기몰이를 했었지요.


"복면가왕에 활력을 불어넣었던 우비소녀"


당시 복면을 쓰고 노래를 불렀던 복면 가수 우비소녀는 엄청난 가창력으로 인해서,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의 정체는 "가수"일 것이라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반전이 있었는데요. 바로 이 복면 가수의 정체는 가수가 아니라, "배우 출신"이었다는 것이었지요.


△ 복면가왕 얼굴공개 장면


"복면가왕 우비소녀의 정체는 배우 박진주 씨"


복면가왕에서 우비소녀로 활약했던 인물의 정체는 바로 배우 박진주 씨였는데요. 박진주 씨는 과거 영화 써니에 출연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교적 최근에는 "질투의 화신"이라는 드라마에서 단역 간호사로 출연을 하면서, 현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간호사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면서 단역을 맡았음에도 불구하고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마치, 그의 본업이 간호사고 배우를 취미로 하는 사람이 아닌가 하는 이야기가 돌기도 했을 정도로 현실적인 간호사 연기를 잘 보여준 것이 아닐까 하지요.


△ 복면가왕 우비소녀 & 과자집의 오리 날다


△ 복면가왕 우비소녀의 휠릴리

△ 복면가왕 우비소녀의 UGLY


"복면가왕 3라운드에서 탈락한 우비소녀"


복면가왕에서 엄청난 가창력을 선보이면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박진주 씨는 3라운드까지 파죽지세로 진출했으나, 3라운드에서 아쉽게 패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인 가수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어서 큰 찬사를 받기도 했지요.


그가 복면가왕에서 선곡한 곡의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라운드 : 오리 날다 (우비소녀 & 과자집)

2 라운드 : 휠릴리

3 라운드 : UGLY


여기까지, "복면가왕"에서 활약했던 "우비소녀"에 대한 내용을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TV 영상 클립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