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 "챔피언스리그, AC밀란전 골 영상"

박지성 "챔피언스리그, AC밀란전 골 영상"


박지성 "챔피언스리그, AC밀란전 골 영상"


박지성 선수가 세계적인 선수로 거듭나는데 일조한 골장면이 하나 있습니다. 물론, 2002 한일월드컵에서 포르투갈을 상대로 넣은 골도 상당한 임팩트가 있었지만, 2004-2005 챔피언스리그 4강전에서 "AC 밀란"을 상대로 보여준 골은 그의 이름을 세계인들에게 더욱더 크게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고 할 수 있지요.



"2004-2005 챔피언스리그 4강전, PSV 아인트호벤 VS AC밀란"


당시 박지성 선수가 소속되어 있던 "PSV 아인트호벤"은 챔피언스리그에서 상당히 좋은 활약을 펼치면서, 유럽의 중소리그 소속의 클럽에도 불구하고 4강까지 진출하는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이 돌풍의 중심에는 박지성 선수와 이영표 선수가 있었지요.


8강전에서는 올림피크 리옹을 상대로 대등한 경기를 펼친 뒤, 승부차기를 통해서 4-2로 승리하며 4강전에 진출했습니다. 그리고, 4강전에서 당시 세계 최강 팀 중의 하나였던 "AC 밀란"을 상대로 좋은 모습을 보였지요.


"AC 밀란을 상대로 골을 넣은 박지성 선수"


박지성 선수는 화려한 돌파로 AC 밀란과의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경기에서 골을 기록했습니다. 박지성이라는 이름을 세계 축구 팬들에게 다시 한번 각인시키는 계기가 된 골이었지요.


이렇게, 챔피언스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박지성 선수는 퍼거슨 감독의 눈에 들어 이후 세계 최강 클럽 중의 하나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로 이적을 하게 됩니다. 이영표 선수 역시도 유명 클럽들이 눈독을 들이는 선수가 되기도 했지요. 당시 최고 명문 클럽 중의 하나였던 "AS 로마"에서 오퍼를 받기도 했다고 하니 말이죠.


△ MBC 스페셜 다큐에서 소개된 장면


△ PSV와 AC 밀란의 챔피언스리그 4강전 2차전 하이라이트


"AC 밀란을 상대로 선전했지만, 결승 진출에는 실패한 PSV 아인트호벤"


AC 밀란을 상대로 좋은 모습을 펼쳤지만, 아쉽게도 아인트호벤은 결승 진출에는 실패했습니다. AC밀란과의 2차전에서 3-1을 기록하면서 상대를 압도하는 경기력을 보여주었지만, 1차전에서 상대에게 내준 골이 결정적이었지요. 1, 2차전 통합 3-3 동점을 기록하게 되었지만, 원정골 우선 원칙에 의해서, 아쉽게도 결승 진출 티켓은 놓치고 말았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박지성 선수가 이 날 보여준 골은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고 있지요.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스포츠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