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항공 광고 "ACROSS THE WORLD"

싱가포르 항공 광고 "ACROSS THE WORLD"


싱가포르 항공 광고 "ACROSS THE WORLD"


싱가포르와 싱가포르 항공은 개인적으로 큰 의미를 가지기도 합니다. 바로 처음으로 해외여행을 떠났던 곳이 싱가포르였기떄문이지요. 이때 처음으로 이용했던 외항 항공사가 바로 "싱가포르 항공"이었는데요. 여러모로 좋은 기억을 제게 선사했던 항공사이기도 합니다.



"싱가포르 항공의 독특한 유니폼"


우선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던 부분은 "싱가포르 항공"의 독특한 유니폼이었는데요. 싱가포르 항공의 유니폼에는 말레이시아의 전통 문양인 바틱(BATIK) 문양을 넣었다고 하지요. 이름은 "사롱 케바야"로 프랑스의 디자이너인 "피에르 발망"에게 디자인을 의뢰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싱가포르 항공의 영상 광고, ACROSS THE WORLD WITH THE SINGAPORE GIRL"


싱가포르 항공은 다양한 영상 광고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항공사들 역시도 다양한 광고를 만들어 내면서 이미지를 제고시키려고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싱가포르 항공사 역시도 이와 같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보면 되겠지요.


싱가포르 항공은 다양한 영상광고를 만들어 내고 있는데, "ACROSS THE WORLD WITH THE SINGAPORE GIRL"이라는 짤막한 영상은 싱가포르 항공이 추구하는 이미지를 잘 드러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 ACROSS THE WORLD WITH THE SINGAPORE GIRL 광고 영상


△ 메이킹 필름 영상


"싱가포르 항공이 추구하는 편안함과 배려심을 잘 드러낸 듯한 광고"


아마도 모든 항공사가 추구하는 것이 바로 "편안함"과 "안정감", "배려심"과 같은 가치가 아닐까 합니다. 편안하고 안전해야 더 많은 승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죠. 그런데, 이 영상에서는 그런 이미지가 세련되게 잘 드러나고 있는 듯합니다. 특별한 대사가 한마디도 없지만, 잘 선정된 편안한 분위기의 배경음악과 영상, 그리고 승무원 유니폼을 입은 여성의 행동이 잘 조화되면서, 말 한마디 하지 않고도 싱가포르 항공이 어떤 가치를 추구하는지 잘 알아차릴 수 있는 영상이랍니다.


여기까지, 싱가포르 항공의 광고 영상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싱가포르 항공의 유튜브 채널에 들어가 보면 더 많은 싱가포르 항공 광고 영상을 접할 수 있기도 하답니다.


싱가포르 항공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Irr4E2y6Cv-2FSxk1_PBGQ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광고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