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버그 장치 “레드불 광고”

골드버그 장치 “레드불 광고”


골드버그 장치 “레드불 광고”


골드버그 장치라는 기계가 있습니다. 골드버그 장치는 20세기에 활동한 미국의 만화가인 “루브 골드버그(RUBE GOLDBERG)”가 고안한 기계 장치입니다.


단순한 것을 하기 위해서 엄청나게 복잡한 일을 하는 현대인을 삶을 비판하기 위해서 만들어낸 장치로 알려져 있지만, 이제는 이런 장치를 활용한 마케팅이나 광고 사례가 있기도 합니다.



“단순한 것을 추구하기 위해 화려함을 갖추고 있는 골드버그 장치”


이렇게 단순한 것을 하기 위해서 아주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 기계를 두고 “골드버그 장치”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장치는 이제는 광고나 마케팅 분야에서도 많이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운동선수들을 활용한 레드불의 골드버그 장치 광고”


비교적 최근에는 에너지 드링크를 만드는 회사인 레드불에서도 이러한 광고를 만들어서 진행했습니다. 광고에서는 운동선수들을 섭외하여, 이러한 골드 버그 장치를 만들어 낸 것이지요. 레드불의 골드버그 장치는 기존의 골드버그 장치와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골드버그 장치는 한 번 손을 대고 나면, 더 이상 손을 대지 않고 알아서 기계가 작동하도록 하는데요.


레드불의 골드버그 장치는 중간중간 “운동선수”들이 참여해서, 기계의 중간 역할을 한다는 것이지요. 이러한 점이 일반적인 골드버그 장치와는 다소 차이가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흥미로운 영상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레드불의 골드버그 장치 광고

△ 골드버그 장치 메이킹 필름


“골드버그 장치를 새롭게 해석한 재미있는 광고”


그래서 이 광고는 유튜브에서 공개가 되고 나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기도 합니다. 광고인 것이 티가 나기는 하지만, 워낙 스케일이 크고 흥미로운 장면이 많이 담겨 있어서 광고인 것을 알고서도 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겠지요.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엔터테인먼트/광고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