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 평양냉면 “능라도”

서울 마포 평양냉면 “능라도”


서울 마포 평양냉면 “능라도”


평양냉면계의 아이돌이라고 불리는 식당이 있습니다. 바로 “능라도”라는 이름의 식당인데요. 밋밋한 전통적인 평양냉면과는 달리, 평양냉면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서, 진한 육수를 첨가한 독특한 평양냉면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곳입니다.


이제는 그 영역을 점점 더 넓혀가고 있는 추세인지라, 프랜차이즈로 개점을 하고 이렇게 사업을 점점 더 확장하고 있는데요. 마포에서도 “능라도”를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지하철 마포역 1번 출구 앞에서 볼 수 있었던 능라도”


능라도 마포점은 5호선 지하철, 마포역 1번 출구 앞에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때마침 방문했던 시각이 평일 저녁시간이었던지라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특히, 직장인들이 많이 방문한 듯했습니다.







“수육과 평양냉면”


이날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수육과 평양냉면이었습니다. 3명이서 방문해서 수육을 하나 주문하고, 평양냉면을 한 그릇씩 먹었는데요. 상당히 습하고 더웠던 전형적인 우리나라의 여름 날씨였기에, 날씨에 적합한 음식이 아니었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수육으로 에너지를 보충하고, 냉면으로 시원하게 마무리를 할 수 있었으니까요.


냉면 가격은 아무래도 평양냉면을 전문적으로 하는 식당에서 공통적으로 볼 수 있듯이, 제법 비싼 편입니다. 냉면 한 그릇에 약 12,000원 정도 하니, 비쌀 만도 하지요. 그리고 수육은 3명에서 나누어 먹었는데, 한 판에 35,000원이었답니다.


마포역 근처에서 시원한 냉면이 생각난다면 한 번 방문해볼 만한 곳이 아닐까 하지요.


“서울 마포, 능라도”


맛 : ★★★★★

양 : ★★★☆☆

가격 : ★★★☆☆

분위기 : ★★★☆☆

서비스 : ★★★☆☆

주차공간 : 없음

특징 : 미슐랭 가이드, 현대적인 평양냉면, 프랜차이즈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서울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