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토사로 들어가는 방법

센토사로 들어가는 방법


센토사로 들어가는 방법


싱가포르에는 싱가포르 섬 안에 또 다른 작은 섬이 있습니다. 바로 “센토사”라는 섬인데요. 센토사는 이번에 북한의 김정일과 미국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정상회담을 한 곳으로 유명해졌습니다.




“리조트 월드 센토사”


센토사는 싱가포르 안에 있는 조그마한 섬이지만, 섬의 1/3 정도가 리조트를 위한 시설로 들어서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곳에서는 다양한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길 수 있음은 물론, 싱가포르 해안의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기도 하지요.


익스트림 스포츠로는 “짚라인”, “루지”, “인공 서핑” 등이 있습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있기도 한 센토사”


그리고 이러한 센토사 섬에는 익스트림 스포츠 시설만 있는 것은 아닌데요. 수족관이나 놀이공원과 같은 시설이 있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놀이공원으로는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있는데요. 규모는 다른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비해서는 조금 작은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나름 잘 꾸며져 있답니다.




“실로소와 팔라완 비치”


싱가포르 센토사 섬 남쪽에서 두 곳의 해변을 감상하실 수 있기도 합니다. 실로소 비치와 팔라완 비치가 있는데요. 멋진 경치를 자랑하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싱가포르 센토사 섬을 방문했다면, 이런 바닷가를 당연히 빼놓지 않고 감상해야겠지요.


“싱가포르에서 센토사 섬으로 들어가는 다양한 방법”


이렇게, 센토사 섬은 싱가포르 섬 안의 섬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싱가포르에서 센토사 섬으로 들어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정리를 해볼 수 있지요.


1. 걸어서 들어가기

2. 케이블카로 들어가기

3. 택시 & 우버 & 그랩 등의 차로 들어가기

4. 모노레일을 이용하기


이렇게 여러 가지 방법을 이용해서 들어갈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가장 저렴한 방법은 센토사 섬으로 걸어서 들어가는 방법인데, 싱가포르의 더운 날씨를 감안해본다면, 그리 추천해드릴 만한 방법은 아니랍니다.


△ 센토사 케이블카


“케이블카를 타고 들어가는 방법”


센토사 섬으로 들어가는 가장 익스트림한 방법이면서 가장 비싼 방법은 바로 “케이블카”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케이블카는 “파버산”에서 “하버프론트”, “센토사 섬”, “멀라이언” 등으로 이어져있는 라인인데요.


노선별로 따로 요금을 끊어서 탑승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전구간 자유 이용권을 판매하고 있기도 한데요. 자유이용권은 약 33 싱가포르 달러로 우리나라 돈으로는 약 28,400원 정도에 해당한다고 하지요.


싱가포르 섬에서 센토사로 케이블카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하버 프런트”에서 “SINGAPORE CABLE CAR”를 찾으시면 된답니다.


“택시 & 우버 & 그랩 등의 교통수단 이용하기”


다른 방법으로는 택시, 우버, 혹은 그랩 등의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이는 그냥 단순히 택시를 타고 오는 방식이라고 할 수 있어서 따로 설명을 하지는 않겠습니다.


△ 센토사 모노레일


“모노레일 이용하는 방법”


마지막 방법으로는 모노레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모노레일을 이용해서 싱가포르 섬에서 센토사 섬으로 이동할 수 있는데요. 재미있는 것은 싱가포르 섬에서 센토사 섬으로 들어갈 때는 요금을 내지만, 센토사 안에서 이동하거나, 다시 싱가포르 섬으로 나올 때는 요금을 내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혹시나 센토사 안에 있는 호텔에 예약한 경우에는 호텔 예약을 증명할 수 있는 문서 등을 제시하면 들어가는 입장료도 무료로 해준다고 합니다.


센토사 모노레일 노선은 4개 역이 있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그래서 싱가포르 섬에서 센토사로 들어가는 경우에는 “SENTOSA” 역에서 탑승을 하시면 된답니다.


“센토사 모노레일 역 목록”


1. 센토사(SENTOSA)

2. 워터프런트(WATERFRONT)

3. 임비아(IMBIAH)

4. 비치(BEACH)


“SENTOSA”역에서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케이블카를 탑승할 수 있는 “하버프런트(HARBOUR FRONT)” 역입니다.


여기까지, 센토사로 들어가는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어느 방식을 이용하든 상관이 없는데요.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이용해서 들어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싱가포르 비보시티”


주소 : 1 Harbourfront Walk, 싱가포르 098585

전화번호 : +65 6377 6860

영업시간 : 10:00 - 22:00

홈페이지 : https://www.vivocity.com.sg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싱가포르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