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고속도로 "서해대교 행담도 휴게소"

서해안 고속도로 "서해대교 행담도 휴게소"


서해안 고속도로 "서해대교 행담도 휴게소"


서울에서 충청남도로 가는 경우에는 어쩌면 자연스럽게 서해안 고속도로를 타고 지나가게 되는 편입니다. 충청도에 있는 서해 바다 쪽을 방문하는 경우에는 서해대교를 지나는 것이 훨씬 더 빠르기 때문에, 이 곳을 지나치지 않을 수가 없지요.



"서해안 고속도로, 서해대교 중간에 있는 행담도 휴게소"


행담도는 이전에는 그리 주목받지 못한 곳이었지만, 2000년 서해대교가 개통이 되면서, 유명해지게 된 곳이기도 합니다. 2000년 11월에 서해대교가 완공이 되었고, 2001년에 이 곳에 휴게소가 들어서면서 운영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무한도전 서해안 고속도로 가요제가 개최되었던 장소"


이 장소는 과거 무한도전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서해안 고속도로 가요제"가 펼쳐진 장소로 유명하기도 하답니다. 당시 공연이 펼쳐졌던 장소에는 모다 아웃렛이 입점했다고 하지요.




△ 덕산으로 가는 길에 먹었던 빵


"충남 덕산으로 가는 길에 잠시 들렀던 휴게소"


이렇게, 여러 가지 사건이 있었던 곳이었지만, 저희는 이 곳을 충남 덕산으로 가는 길에 잠시 들러서 쉬었답니다. 바로 덕산에 있는 "리솜스파캐슬"로 가는 길에 들렀던 곳이지요.


이 곳에서 잠시 휴식을 취하면서 간식을 먹기도 하고, 주변의 경치를 둘러보기도 했던 곳입니다. 그런데 저희는 저녁에 해가 떨어지고 나서 방문해서 사실, 주변의 자연경관은 잘 볼 수가 없었답니다.



"오션파크 리조트라고 불리기도 하는 행담도 휴게소"


행담도 휴게소는 제법 일출로도 유명한 명소라고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곳에 휴게소가 들어서기 전에는 서해대교 갓길에 차를 대고 서해 일출을 보는 사람들이 있기도 했다는데요. 하지만, 이제는 이렇게 휴게소가 들어섰으니, 더 이상 갓길에서 위험하게 일출을 감상할 필요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나름 멋진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곳이라서 그런 것인지, 휴게소 뒤편에는 "오션파크 리조트"라는 이름이 쓰여있기도 합니다. 이는 행담도 휴게소의 다른 이름이라고도 하지요.


휴게소 안에는 서해대교 기념관이 있고,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모다 아웃렛"이 입점해 있다고도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휴게소 치고는 제법 큰 규모를 자랑하는 듯한 휴게소처럼 보였답니다.


여기까지, 중간에 잠시 들러서 휴식을 취했던 휴게소, 행담도 휴게소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충청남도 당진시 서해안 고속도로, 행담도 휴게소"


주소 :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서해안고속도로 275

전화번호 : 041-358-0700

특징 : 서해대교, 서해안 고속도로 휴게소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