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캔 등불 만들기

참치캔 등불 만들기


참치캔 등불 만들기


덕산으로 여행을 떠난 저희는 뜬금없이 한 친구의 제안으로 인해서, 독특한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그가 우리에게 보여준 실험은 특이했는데요. 바로 우리가 먹거리로 흔히 볼 수 있는 "참치캔"을 이용해서 "등불" 혹은 "양초"처럼 쓸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참치캔을 이용해서 등불을 만들 수 있을까?"


이러한 그의 주장으로 인해서 실험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여행을 위해서 식량으로 준비해 온 참치캔 하나를 이용해서 등불을 만드는데 희생하기로 한 것이지요.


우선 먼저 칼로 캔 가운데를 파내서 구멍을 내고, 여기에 "휴지"를 겹쳐서 만든 심지를 붙이는 것이었는데요. 준비물과 제작과정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참치캔을 이용해서 등불 만들기"


준비물 : 참치캔, 칼(날카로운 도구), 휴지 등의 심지로 쓸만한 실 같은 도구

제작방법

    1. 칼로 캔 가운데에 구멍을 낸다.

    2. 휴지 혹은 실 등으로 만든 심지를 구멍에 꽃는다.

    3. 심지에 불을 붙인다.


위와 같은 방법을 통해서 참치캔을 이용해서 등불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저희는 즉석에서 즉흥적으로 도전한 상황이었던지라. 제작과정이 그리 깔끔하지는 않았지만, 조금 더 준비를 하고 도전을 하면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 참치캔을 이용한 등불 만들기


"약 2시간 정도 지속되는 참치캔 등불"


이렇게 제작된 참치캔 등불은 2시간 정도 지속되는데요. 참치캔에 불을 붙인 뒤에도 참치를 그대로 먹어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희가 사용했던 참치에는 재가 너무 많이 떨어진 관계로 참치를 먹는 것은 시도하지 않았답니다.


여기까지, 뜬금없이 실험을 했던 "참치캔 등불" 만들기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제법 재미있는 실험이었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상식 & 노하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