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 "신두리 해수욕장"

태안 "신두리 해수욕장"


태안 "신두리 해수욕장"


서해바다를 끼고 있는 충청남도 태안에서는 다양한 해수욕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수욕장 중에는 잘 알려져서 이름을 많이 들어본 곳이 있기도 하고, 그렇지 않은 곳이 있기도 하지요. 이번에 한 번 소개를 해볼 곳은 신두리에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신두리 해수욕장보다는 해안사구로 더 이름을 알리고 있는 곳"


신두리는 해수욕장보다는 해안사구로 더욱더 이름을 알리고 있는 곳입니다. 신두리 해안사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해안사구임과 동시에 다양한 동식물을 볼 수 있는 곳이어서, 지형적으로도 학술적으로도 높은 가치를 가지는 곳이기떄문이지요.


그래서 이러한 신두리는 "해안사구"라는 콘텐츠를 바탕으로 "축제"가 벌어지기도 한답니다.












"신두리 해안사구와 인접하고 있는 해변, 신두리 해수욕장"


이렇게 신두리 해안사구와 인접하고 있는 곳에 "신두리 해수욕장"이 있기도 하답니다. 때마침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썰물 때라서 백사장이 환하게 드러난 상황이었는데요. 이렇게 뻥 뚫린 백사장을 저희는 한 번 걸어보았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백사장을 걸어보면서 바다에서 살아가고 있는 생물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기도 했는데요. 곳곳에서 조그마한 게들이 파놓은 구멍을 볼 수 있었답니다.





△ 조그마한 게들과 숨바꼭질을...


"조그마한 게들과 숨바꼭질을 했던 한 때"


이렇게 바다에서 살아가고 있는 조그마한 게들과 숨바꼭질을 하기도 했습니다. 가까이 다가가니 게들은 자신들이 파놓은 굴로 얼른 숨어서 들어가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이렇게 게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다가 서해안의 다른 바다를 보기 위해서 이동했답니다.


"충청남도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해수욕장"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원북면 신두리

전화번호 : 041-670-2114

홈페이지 : http://www.sinduribeach.co.kr

특징 : 해안사구, 해수욕장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충청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