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성의 망루 "다몽야구라"

오사카 성의 망루 "다몽야구라"


오사카 성의 망루 "다몽야구라"


오사카 성은 방어를 목적으로 지어진 성이기에 성 곳곳에 방어 시설이 있습니다. 오사카성에는 성을 방어하기 위한 "해자"가 있기도 한데요. 심지어 이 해자조차도 2중으로 만들어져 있답니다. 이러한 해자 옆에는 "망루"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성 곳곳에 망루가 있는데, 이러한 망루 역시도 개방해서 관광객들에게 소개를 하고 있기도 하답니다.



"오사카 성에 있는 다몽야구라 망루"


여러 망루 중에서 제가 한 번 들어가 본 곳은 "다몽야구라"라는 이름의 망루였습니다. 오사카성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있는 망루였는데요. 서쪽편에 위치하고 있는 망루였습니다.


사실, 원래는 이 곳으로 정문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저는 어쩌다보니, 나가는 문으로 들어가서 직원들을 당황스럽게 하기도 했답니다.







"조총병의 모형과 조총이 전시되어 있는 망루"


망루에 들어가면, 직원이 설명을 해준답니다. 일본인들에게는 일본어로 설명을 하는 듯 하고, 외국인들에게는 영어로 설명을 해주었는데요. 아무래도 영어 사용이 편하지 않은 분이어서 그런지 영어로 설명하는 것은 일본어로 하는 것에 비해서 훨씬 더 간단한 듯 했습니다.


이 구멍에서 총을 쏘고, 이 구멍에서 돌을 던지고 하는 정도의 이야기를 했으니까요. 그리고 망루는 높은 곳에 있고, 구멍이 좁아서 적이 쉽게 볼 수 없지만, 망루 안에서는 밖을 훤히 볼 수 있다는 정도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답니다.


망루는 높은 곳에 있고, 돌로 둘러싸여 있으니, 어쩌면 당연한 이야기를 듣고 있었던 셈이라고 할 수 있었지요. 여기까지, 오사카 성에 있는 개방되어 있는 망루, 다몽야구라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오사카, 오사카성 망루, 다몽야구라"


주소 : 2 Osakajo, Chuo Ward, Osaka, Osaka Prefecture 540-0002, Japan

전화번호 : +81 6-6755-4146

홈페이지 : https://osakacastlepark.jp/contact/index.html

운영시간 : 9:00 - 17:0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