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카카오 오피스”

판교 “카카오 오피스”


판교 “카카오 오피스”


카카오톡으로 성장한 카카오 그룹의 성장세가 상당했습니다. 지금은 과거에 비해서는 주춤하면서 안정세에 들어가는 형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톡을 앞세운 엄청난 성장으로 인해서 “다음”과 합병을 하고, 이제는 다음을 완전히 집어삼킨 형국이 되었지요. 그래서 이름 역시도 처음에는 “다음카카오”였다가 지금은 완전히 “카카오”가 되었습니다.




“제주도와 판교에 있는 카카오 오피스”


다음과 합병을 하고 난 후, 카카오는 제주도와 판교에 오피스를 두었습니다. 과거에는 “한남동”과 제주도에 있었는데, 어느 순간 한남동에 있던 오피스는 정리하고 판교로 이전했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지금 카카오는 제주도와 판교에 오피스를 두고 있답니다.





“일반인들에게도 오피스를 공개하는 카카오”


카카오 판교 오피스는 재미있게도 일반인들에게 공개를 하고 있기도 합니다. 카카오는 “카카오맵”을 켜면, 회사의 위치가 바로 나오는데요. 지도를 보고 따라가서 “H스퀘어” N동으로 와서 7층으로 올라가면 된답니다.







△ 카카오 오피스 안에 있는 저렴한 카페


“7층과 8층에 오피스를 두고 있는 입주사 카카오”


카카오는 이 건물에 입주하고 있는데요. 7층과 8층을 통째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어 있는 층은 7층이고 8층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직원과 동행해야 한답니다.


그리고 8층은 일반인들에게 원래는 공개가 되어 있지 않은 곳이다 보니, 사진 촬영도 금지되어 있답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어 있는 7층은 사진 촬영이 가능하니, 마음껏 사진을 찍어도 된다고 하지요.









△ 카카오 오피스 안에 있는 기념품점


“직원만 이용 가능한 작은 카페와 기념품점이 있는 카카오 오피스”


카카오 오피스 7층에는 카카오톡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작은 기념품점이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한쪽에서는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작은 카페가 하나 있기도 한데요.


직원들에게는 음료를 아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답니다. 이는 마치, 예전에 제가 CJ에서 경험한 것과 비슷한 시스템이었는데요. 사원증을 태그하고 주문하면 되는데, 아메리카노 한잔에 500원에 판매하고 있었답니다.


저희 회사에는 이런 시스템이 없어서 아쉽기도 하고, 부럽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아무래도 사기업과 공공기관은 이런 면에서 격차를 보일 수밖에 없는 것이 아닐까 했답니다.


아무튼, 여기까지, 이렇게 오랜만에 카카오에서 일하는 직원을 개인적으로 보기 위해서 방문했다가 사진까지 찍어서 글까지 쓴 “카카오 판교 오피스” 방문기를 마칩니다.


“판교 카카오 오피스”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판교역로 235

전화번호 : 1577-3754

홈페이지 : https://www.kakaocorp.com/

운영시간 : 10:00 - 19:00 / 주말 휴무

특징 : 카카오 그룹 사무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