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SPEED.IO”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SPEED.IO”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SPEED.IO”


간혹,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속도가 어느 정도 되는지 궁금한 경우가 있습니다. 컴퓨터를 전문적으로 사용하거나 능숙하게 사용하는 분들은 명령어를 입력해서 이러한 속도와 아이피 주소 확인을 쉽게 할 수 있을 텐데요.



하지만, 컴퓨터를 그다지 능숙하게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은 이러한 명령어를 이용해서 확인하는 방법보다 훨씬 더 간단한 방법이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인터넷 속도를 측정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


그래서, 이런 경우에 인터넷 속도를 간단하게 측정하기 위해서는 특정한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면 속도와 아이피 주소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SPEED.IO”라는 사이트가 이렇게 인터넷 속도 측정 서비를 제공해주는 사이트 중의 한 곳인데요. 이 곳의 이용법은 간단합니다.


△ 인터넷 속도 측정을 완료한 모습


“사이트에 접속 후, “GO” 버튼을 누르면 측정이 되는 인터넷 속도”


바로, 사이트에 접속한 후 “GO” 버튼을 누르면 속도가 측정이 되는 것이지요. 이렇게 “GO”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속도와 업로드 속도가 측정이 되고, “아이피 주소”까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인터넷 속도 측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인 것이지요.


여기까지 “SPEED.IO”라는 사이트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SPEED.IO”



주소 : http://www.speed.io

특징 : 인터넷 속도를 측정, 아이피 주소 확인 사이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