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비콘 제작 사이트 “FAVICON FROM PICS”

파비콘 제작 사이트 “FAVICON FROM PICS”


파비콘 제작 사이트 “FAVICON FROM PICS”


인터넷 홈페이지에는 파비콘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홈페이지를 나타내는 작은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보통 인터넷 주소 옆에 조그마하게 보이는 작은 아이콘입니다.


아이콘의 크기는 16X16, 32X32, 64X64 픽셀이 될 수 있으며, 8비트, 24비트, 32비트 색상이 가능합니다.




“파비콘이 지원되는 브라우저들...”


이러한 파비콘은 브라우저별로 지원 여부에서 조금씩 차이를 보입니다. ICO 형태의 파일, PNG, GIF 등의 파일에서 조금씩 차이를 보이는데요.


일반적으로 “ICO”, “PNG”, “GIF” 파일의 경우에는 “구글 크롬,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질라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에서 모두 지원합니다.


하지만, 그 외의 포맷의 경우 브라우저별로 조금씩 차이를 보이는 것이지요.




“파비콘을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이러한 파비콘은 직접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만들 수 도 있지만, 이러한 아이콘 제작이 어렵다고 느껴지면, 파비콘을 제작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러한 파비콘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웹사이트에 대해서 한 번 소개를 해보도록 하지요.


사이트 이름은 “FAVICON FROM PICS”라는 간단한 웹사이트입니다.




“파일을 업로드하면, 파비콘으로 만들 수 있는 웹사이트”


이용방법 역시도 상당히 간단한데요. 이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파일”을 업로드하고, 만들어진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끝이랍니다.


그래서 아주 간단히 파비콘을 만들 수 있답니다. 여기까지, 파비콘과 파비콘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웹사이트 “FAVICON FROM PICS”라는 사이트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파비콘을 만드는 인터넷 사이트”


주소 : http://favicon.htmlkit.com/favicon/

특징 : 인터넷 파비콘을 만드는 사이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