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게임 블로그 “김병조의 고전게임”

고전 게임 블로그 “김병조의 고전게임”


고전 게임 블로그 “김병조의 고전게임”


현재도 계속해서 새로운 게임이 제작되고, 세상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현재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는 게임들 역시도 고전게임으로 분류가 되기도 하겠지요.


고전게임은 더 이상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게임은 아니지만, 간혹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위해서 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막상 이렇게 오래된 고전게임을 찾아보려고 하면 은근히 찾기가 어렵기도 하지요.




“고전게임을 정리하고 소개하는 블로그, 김병조의 고전게임”


이렇게, 고전게임을 누군가가 잘 정리를 해놓고 소개를 해놓는 곳이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러면 간혹 이렇게 흘러간 옛날 게임이 생각나는 경우에도 찾아서 쉽게 플레이를 할 수 있을 것이니까요.


하지만, 은근히 이렇게 정리가 잘 되어 있는 고전게임 사이트를 찾는 것은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김병조”라는 분이 이러한 고전게임들을 블로그에 정리해서 올려두기도 했었지요. 2011년 이후로 더 이상 새로운 글은 올라오고 있지 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예전에 업로드해 놓은 자료들 역시도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약 200여 개의 고전게임이 소개되어 있는 블로그”


김병조의 고전게임 블로그에서는 고전게임을 실행시키는 방법뿐만 아니라, 고전게임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약 200여 개가 넘는 고전게임이 블로그에 소개가 되어 있는데요.


200여 개라고 하면 그다지 많은 양의 고전게임은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군가에게는 필요한 자료를 공유하는 고전게임 블로그라고 할 수 있기도 하겠지요.


티스토리에 기반을 두고 있는 블로그인데,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2011년을 기점으로 더 이상 업데이트가 되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여전히 유용한 웹사이트가 아닐까 합니다.


“고전게임 블로그, 김병조의 고전게임”


주소 : http://oldgamez.tistory.com/

분류 : 블로그

특징 : 고전게임 실행방법, 고전게임 소개하는 블로그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