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투스 스피커 “로지텍 X50”

블루투스 스피커 “로지텍 X50”


블루투스 스피커 “로지텍 X50”


요즘에는 저렴하면서 성능이 좋은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저렴하면서도, 괜찮은 성능을 내는 블루투스 스피커들이 많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그중에서도 이 정도면 가성비가 거의 최상에 가까운 스피커라고 할 수 있는 “로지텍 X50”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마트에서 5,000원에 구입한 로지텍 X50”


제가 이 스피커를 가성비가 거의 최상에 가깝다고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저는 이 스피커를 단돈 5,000원에 구입했기 때문이지요.


이마트에서 크리스마스 행사를 진행했던 것인지, 이마트의 전자기기 코너에서 이 제품을 단돈 5,000원에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당시 성능을 잘 알 수 없어서 구매할까 하지 말까 고민을 하다가, 오천 원이면 그리 부담스러운 가격이 아닌지라 한 번 구매를 해서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현재 인터넷 최저가는 약 25,000원”


저는 이 제품을 단돈 5,000원에 구입했지만, 인터넷에서 이 제품을 검색해보니, 최저가로 뜨는 제품은 약 25,000원 정도인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이 가격을 감안해도 이 정도면, 가격 대비 괜찮은 성능을 내는 스피커가 아닐까 합니다.


△ 아이폰 X와 연결해서 음악을 재생 중인 모습


“간단한 박스 구성품”


우선, 이 제품의 박스 구성은 상당히 간단한 편이었습니다. 휴대용 스피커가 들어있고, 충전할 수 있는 케이블, 그리고 2장의 설명서가 들어있었지요.


충전 케이블의 경우에는 특별한 케이블은 아니고, 일반적으로 “휴대폰”을 충전할 때 사용하는 마이크로 USB 5핀 케이블이랍니다. 그래서 꼭 이 케이블을 이용하지 않고, 다른 마이크로 USB 5핀을 이용하면 충전할 수 있는 제품이지요.


△ 박스 구성품


“블루투스로 휴대폰과 연결하기”


제품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블루투스를 통해서 휴대폰 등의 전자기기와 연결을 해야 합니다.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 기기의 경우에는 AUX 케이블로 연결을 하면 되는데, 이런 제품은 아무래도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것이 훨씬 더 깔끔하지요.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스피커의 전원 버튼을 눌러서 켠 다음 “전원 버튼을 3초간” 누르고 있으면, 스피커에서 반짝반짝하는 불이 들어오는데요. 이때, 휴대폰 등의 기기에서 스피커와 블루투스 연결을 시도하면 된답니다.


1. 스피커 “전원 버튼”을 눌러서 전원켜기

2. 스피커의 “전원 버튼”을 3초간 눌러서, 블루투스 연결 모드 실행

3. 휴대폰 등의 휴대기기에서 블루투스 연결



△ 블루투스 스피커에 있는 3개의 버튼과 충전 & 연결단자


“142G의 가벼운 무게, 5시간 사용 가능한 배터리”


이 제품을 통해서 노래를 한 번 들어보니, 제법 괜찮은 성능을 내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가격은 5천 원이었지만, 음질의 성능은 5만 원대의 스피커에 달하는 듯했습니다.


무게도 상당히 가벼운 편인데요. 142G밖에 되지 않는 제품이라, 야외 활동을 할 때 가지고 나가도 부담스럽지 않은 무게랍니다.


제가 기존에 메인으로 사용하던 야마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의 경우에는 음질은 더 좋은 편이지만, 무게가 1KG에 달하는 제품이라 야외에 들고나가기가 부담스러운 제품이었는데요.


이 제품은 142G인지라, 아마도 야외 활동을 할 때는 이 제품을 선호하지 않을까 합니다.


배터리는 한번 충전에 5시간이 지속된다고 하는데요. 이 배터리는 USB 케이블을 통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완충까지 걸리는 시간은 약 2시간 정도라고 하네요.


아래에 보다 자세한 제품 사양이 있답니다.


“로지텍 X50, 블루투스 스피커”


스피커 종류: 1.0

전원 유형: 리튬 충전식 배터리; USB를 통해 충전

무선 프로토콜: 블루투스

필요한 액세서리: USB 충전 케이블

연결 유형: 블루투스 무선, 3.5mm

표시등(LED): 청색, 적색 및 보라색

배터리 정보: 750mAh; 3.7V

배터리 수명(충전식): 5시간

전원 정격(RMS): 3W

드라이버 크기: 1.5인치(38.1mm)

음압 레벨(최대 SPL): >78dBC

신호 대 잡음비(SNR): <-85dBr

주파수 응답: 132Hz - 20kHz

입력 임피던스: 4옴

오디오 제어: 볼륨 +, 볼륨 -, 켜기/끄기/BT 페어링

충전 정격: 5V, 500mA(USB 충전)


여기까지,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블루투스 스피커, 로지텍 X50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로지텍 블루투스 스피커, X50”


분류 :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

특징 : 가벼운 가성비 좋은 휴대용 스피커

지마켓 링크 : https://app.ac/mjcwsua73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제품/제품 리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