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프로 전용 “USB 허브”

맥북 프로 전용 “USB 허브”


맥북 프로 전용 “USB 허브”


기존에 사용하던 “2012 맥북 에어”를 벗어나서, 드디어 “맥북 프로”에 입문했습니다. 맥북 프로는 가장 최신식인 2018년 버전을 구입한 것은 아니고, 그 이전 버전인 2017년 버전을 중고로 구입했는데요.


확실히, 2012년식의 맥북에어 비하면 큰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맥북 프로로 갈아타고 나니 당황스러운 것들...”


이렇게 한동안 오래 전의 모델로 버티다가 거의 최신 버전의 맥북 프로로 옮겨 타고나니 난감한 점이 제법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더 이상 맥북 시리즈에서 “USB-A” 포트를 찾을 수 없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처음에 맥북 프로를 구입하고 나서 상당히 당황스럽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이 맥북 프로를 구입하자마자 바로 추가로 구입한 것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USB-C” 포트를 “USB-A”로 바꾸어주는 허브였습니다.





“온라인 마켓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USB 허브”


이러한 맥북 프로 전용 USB 허브들은 온라인 마켓 사이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었는데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온라인 마켓이라고 할 수 있는 “지마켓”에서도 같은 제품을 찾을 수 있었지만, 아쉽게도 가격이 해외 마켓에 비해서 훨씬 비싼 편이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구입한 USB 허브”


그래서 저는 해외 온라인 마켓 사이트인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USB 허브를 구입했는데요. 하나에 약 20 달러 정도에 구입했습니다. 비슷하게 생긴 제품이 우리나라에서는 6만원 정도에 판매되었던 것과 비교해보면 훨씬 경제적인 가격이라고 할 수 있지요.


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물건을 구입하게 되면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해외에서 배송되는 제품이다 보니, 배송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것인데요. 그래도 구매하고 약 2주 정도 기다리니 배송이 완료되었고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포트를 이용하면, “SD카드, USB-A, USB-C, HDMI”까지 한 번에 사용할 수 있어서, 사진 파일을 전송하는데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맥북 프로 전용 USB 허브”


분류 : 맥북 프로 전용 USB 허브

특징 : 맥북 프로에 있는 USB-C를 USB-A, SD카드, HDMI로 변환시켜주는 허브

알리익스프레스 상품 링크 : http://s.click.aliexpress.com/e/cF3UQbIo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제품/제품 리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