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벌 카메라 “DJI 오즈모(OSMO)+”

짐벌 카메라 “DJI 오즈모(OSMO)+”


짐벌 카메라 “DJI 오즈모(OSMO)+”


사진과 영상 촬영장비 중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짐벌이라는 장치가 있기도 합니다. 짐벌은 영어로는 “GIMBAL”이라고 쓰는데, 영어로는 “김벌”이라고 읽히기도 하는 장치이지요.


아무튼, 이 짐벌은 카메라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할 때, 결과물의 흔들림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장치입니다.




“흔들림을 최소화하는 장치, 짐벌”


짐벌은 이렇게 영상이나 사진의 흔들림을 최소화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이러한 흔들림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짐벌은 움직이는 반대방향으로 본체를 기울이는 원리를 사용한답니다.


이러한 짐벌에는 1축, 2축, 3축, 그리고 그 이상의 짐벌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방송에서 사용하는 장비는 3축 짐벌이랍니다.


△ 작은 기타가방처럼 생긴 아기자기한 케이스


“짐벌에 장착되어 있는 카메라 DJI OSMO”


이러한 짐벌을 만드는 기업으로는 “DJI”라는 회사가 유명합니다. 이 회사에서는 드론을 비롯해서 다양한 짐벌을 만들어 내는데, 최근에 만들어 낸 “오즈모 모바일 2”라는 장치가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오즈모 모바일과 일반 오즈모의 차이는, 모바일은 휴대폰 등의 휴대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버전이고, 일반 “오즈모”의 경우에는 짐벌에 카메라가 일체형으로 나온 버전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 OSMO 소개 영상


“짐벌과 카메라가 하나로 되어 있는 오즈모 카메라”


이 중에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기종은 일반 버전입니다. 모바일 버전이 아닌지라, 짐벌에 카메라가 일체형으로 붙어 있는 버전인데요. 그래서, 내장되어 있는 고화질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휴대폰과 WIFI로 접속해서 이용할 수 있는 카메라”


이 기기는 휴대폰과 WIFI로 접속해서 이용할 수 있는 기기이기도 합니다. 휴대폰을 켜고, 오즈모 WIFI에 접속하면, 오즈모 카메라를 제어할 수 있게 되고, 카메라에 녹화되고 있는 화면을 그대로 휴대폰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휴대폰 화면을 통해서 녹화되고 있는 장면을 보고, 필요에 따라서 다양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지요.




“흔들림 없는 편안한 영상을 촬영하기에 좋은 장비”


이제는 확실히 활자시대라기보다는 “영상”의 시대가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단순히 사진과 글에서 “영상”으로 넘어가기 위해서 이 기기를 이용해서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영상에 대해서 공부해야 할 것들이 더 많이 있어서 쉽지 않은 작업이지만, 조만간에 저도 영상 제작을 시작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튼, 이 기기는 한 손으로 들고 다니면서 흔들림 없는 편안한 영상을 제작하는데 최적화되어 있는 기기가 아닐까 합니다.


△ 휴대폰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오즈모 카메라


△ 짐벌을 움직일 수 있는 버튼


“카메라 + 짐벌, 휴대폰을 모두 들고 다니기에는...”


하지만, 저는 기본적으로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하는 취미를 가지고 있다 보니, 이렇게 3가지를 동사에 이용하면서 촬영하기가 쉽지 않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 촬영을 나갈 때는 사진이든, 영상이든 목적을 하나로 정해서 기기를 선택해서 나가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사실, 그게 쉽게 잘 되지는 않는답니다. 시간과 공간에는 제약이 있고, 동시에 여러 가지 작업을 하고 싶은 것이 간사한 사람의 마음이기 때문이 아닐까 하지요.


“짐벌 카메라, DJI OSMO(오즈모)”


분류 : 전자기기/촬영장비, 카메라

특징 : 휴대용 짐벌, 촬영장비

홈페이지 : https://www.dji.com/kr/osmo

지마켓 링크 : https://app.ac/ptX2TDM63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제품/제품 리뷰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