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쿠라 “고마치 거리”

가마쿠라 “고마치 거리”


가마쿠라 “고마치 거리”


일본 도쿄 남서부에는 오랜 역사를 가진 “가마쿠라”라는 도시가 있습니다. 이 곳은 가나가와현에 있는 도시 중의 하나인데요.


예전에 가마쿠라 막부가 있던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마쿠라 막부가 망하고 무로마치 막부가 교토의 막부로 근거지를 이전한 뒤로는 농어업에 의존하는 지방 소도시로 전락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이후 에도시대 후기부터 관광 및 참배객들이 방문하는 마을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하지요.




“가마쿠라의 고마치 거리(코마치 도오리, 小町通り)”


고마치 거리는 일본어로는 “코마치 도오리(小町通り)”로 불리는 곳인데요.


배틀트립 방송에서는 가마쿠라의 명동으로 소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 곳에서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먹거리가 소개되기도 했는데요. 방송에서는 3가지의 먹거리가 소개되었습니다.


실제로 이 곳에는 200점이 넘는 가게들이 모여있는 거리인데요.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오래된 가게가 있기도 하고, 최신 트렌드를 느낄 수 있는 세련된 가게가 있기도 하답니다.


여러 상점 중에서 특별히 유명한 가게가 있기도 한데요. 바로 “촛펠”라는 이름의 가게로 장난감을 판매하는 가게입니다.






“고마치 거리에 있는 장난감 가게, 촛페”


촛페라는 가게에서는 에노덴의 프라모델과 같은 에노덴 관련 상품을 많이 판매하고 있는데요. 특별히 홈페이지가 있기도 하답니다.


장난감 가게 촛페 홈페이지 : http://www.choppe.net/index.html








△ 방송에서 소개된 대표적인 3가지 맛집, 그리고 비둘기 모양의 쿠키


“배틀트립 설렘덩크 팀이 먹고 간 3가지 음식”


여기에 배틀트립 팀이 먹고 간 3가지 음식이 있기도 합니다. 3가지 음식이 방송을 타고 소개가 되었는데요. 3가지 중에서 특별히 눈에 띄는 음식이 있다면, 바로 “시라스”를 이용한 음식이 아닐까 합니다.


우선,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3가지 음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사히나(あさひな) : 어묵

2. 이모요시칸(いも吉館) : 명란 고로케

3. Roomlax Cafe : 시라스 피자

4. 하토샤브레 : 비둘기 모양 쿠키


△ 배틀트립 방송 영상


“가마쿠라에서 맛볼 수 있는, 시라스”


시라스는 뱅어나 멸치 청의 등의 치어라고 합니다. 이 곳의 특산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래서 피자, 라면, 초밥 등의 다른 음식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재료라고 하지요.


위에 소개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가게 역시 배틀트립 설렘덩크편 지도에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따라서 “배틀트립 설렘덩크 편” 지도를 한 번 살펴보세요.


“일본 가마쿠라, 고마치 거리”


주소 : Japan, 〒248-0006 Kanagawa Prefecture, Kamakura, 小町

홈페이지 : https://www.city.kamakura.kanagawa.jp/kamakura-kankou/meisho/02komachidouri.html

배틀트립 설렘덩크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685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