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시간 여행 마을 “근대역사 체험공간”
군산이라고 하면, 근대화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곳을 떠올리게 됩니다. 경암동 철길마을도 그렇고, 이 곳 “근대 역사 체험공간”이라는 곳 역시도 과거 근대화의 느낌을 잘 복원해놓은 느낌이 드는 곳이기때문이지요.
그래서 이 곳 역시도 군산을 방문하면 빼놓지 않고 둘러봐야 하는 중의 하나로 꼽을 수 있는 곳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배틀트립 73회 성소 & 은서 씨가 군산을 방문해서 이 곳을 둘러보는 모습이 그려지기도 했습니다.
“군산 근대역사 체험공간”
군산 근대역사 체험공간은 부지 5,920 제곱미터에 시대형 숙박체험관과 근린생활시설, 근대 역사 교육관, 건축재생관 등을 조성해서 1930년대 근대 군산의 생활 모습을 복원한 곳입니다.
이 곳 일대는 일제강점기 시절 쌀 수탈을 통해 막대한 부를 축적한 일본인들이 집단으로 거주한 곳이기도 한데요. 그렇기에 이 곳에서 지금도 일본식 건축물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우리 입장에서는 그다지 기분이 좋은 지역이 아니라고 할 수 있겠지만, 과거를 떠올리면서, 다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일본식 가옥들을 많이 볼 수 있는 근대역사 체험공간”
근대역사 체험공간은 위에서 소개했다시피, 1930년대 일제 시대의 동네를 복원해놓은 것이라고 할 수 있고, 과거에 일본인들이 이 곳에서 많이 살았었기에 일본식 가옥을 많이 볼 수 있기도 합니다.
일본식 건물로 지어진 “게스트하우스”에서 숙박을 체험할 수 있기도 하고, 일본식 가옥들이 있는 히로쓰 가옥이 몰려있는 신흥동 일본식 가옥 거리, 일본식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사찰인 동국사 등이 있는 곳이지요.
그래서 근대역사 체험공간 주변으로 이런 일본식 건물들을 찾아볼 수 있답니다.
1. 군산 근대역사 체험공간
2. 여미랑 : 일본식 게스트하우스 ☞ http://yeomirang.com
3. 신흥동 일본식 가옥 (히로쓰 가옥)
4. 동국사 : 일본식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사찰
이런 것들이 있는데, 물론 자세히 살펴보면, 주변에 이보다 더 많은 볼거리가 있겠지요.
우선 여기에서는 이 정도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 73회 군산 여행 편에서 소개된 “근대역사 체험공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군산, 시간 여행 마을”
주소 : 전북 군산시 구영6길 19
전화번호 : 063-446-5114
특징 : 1930년대 군산 모습을 재현한 곳
배틀트립 성소 & 은서 군산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718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