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봉평 “효석 문화마을 메밀음식거리”

평창 봉평 “효석 문화마을 메밀음식거리”


평창 봉평 “효석 문화마을 메밀음식거리”


대한민국에서 초, 중, 고등학교를 졸업한 사람들이라면, 꼭 한 번은 접하게 되는 문학 작품이 있습니다. 바로 “이효석” 작가의 “메밀꽃 필 무렵”이라는 작품이지요.


이 메밀꽃 필 무렵이라는 작품은 봉평을 배경으로 하는 작품입니다. 그리고, 이 봉평은 평창에 있는 지역이기도 하지요.




“평창 봉평에 있는 효석 문화마을”


평창 봉평은 아효석 작가의 생가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지역 일대를 이효석 작가의 이름을 따서 “효석 문화마을”이라고 명명하기도 했는데요.


효석 문화마을에서는 이효석 작가의 작품 세계와 생애, 유품을 깔끔하게 정비해 놓은 이효석 문학관과 같은 장소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메밀음식거리”


그리고 봉평은 메밀이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요. 그의 작품에서도 잘 드러나듯이, 이 곳은 9월이 되면 메밀꽃이 한창이라고 합니다.


메밀꽃이 한창일 즈음이 되면, 효석 문화재를 열기도 하며, 이효석 선생님의 문학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키기 위해서 노력을 한다고도 하지요.


또한 메밀 음식거리에서는 그 이름에 걸맞게 메밀 음식을 맛볼 수 있기도 하답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효석 문화마을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메밀국수


“배틀트립 78회에서 소개된 “효석 문화마을 메밀음식거리”


배트릍립 78회에서는 세븐틴의 민규 & 승관 씨가 평창으로 여행을 떠나는 장면이 그려졌는데요. 평창 여행지를 둘러보면서 이들은 “효석 문화마을”의 “메밀 음식거리”에서 식사를 하는 모습이 그려지기도 했습니다.


방송에서 이들이 방문한 곳은 “메밀꽃 필 무렵”이라는 이름의 식당이었는데요. 식당에서 이들은 메밀국수와 산마늘 수육, 감자만두 등의 음식을 맛보는 모습이 그려지기도 했습니다.


음식과 가격에 대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볼 수 있지요.


1. 메밀 비빔국수 : 8,000원

2. 메밀 물국수 : 8,000원

3. 산마늘 수육 : 15,000원

4. 감자만두 : 7,000원


여기까지, 배틀트립 78회에서 세븐틴의 민규 & 승관 씨가 방문한 “효석 문화마을 메밀음식거리”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강원도 평창, 봉평 효석 문화마을, 메밀꽃 필 무렵”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 창동리 682

전화번호 : 033-335-4594

홈페이지 : http://www.gasanhouse.com/

영업시간 : 11:00 - 21:00

특징 : 메밀국수, 배틀트립 소개지

배틀트립 평창 세븐틴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727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강원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