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옹심이 & 감자전 식당 “솔바람 감자적”

강릉 옹심이 & 감자전 식당 “솔바람 감자적”


강릉 옹심이 & 감자전 식당 “솔바람 감자적”


이번에도 배틀트립 78회에서 소개된 강릉 여행지에 대해서 소개를 하는 글입니다. 인피니트의 성종 & 우현 씨가 소개한 강릉 여행지의 마지막 장소인데요.


이들이 마지막 여행지로 선택한 곳은 바로 음식점이었습니다. 옹심이, 감자적, 감자 송편을 맛보면서 여행을 마무리한 것이지요.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솔바람 감자적”


이들이 여행지에서 옹심이, 감자적, 감자 송편을 먹기 위해서 방문한 식당은 “솔바람 감자적”이라는 식당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들이 방문한 식당의 메뉴판에서 “옹심이”라는 메뉴는 찾을 수 없었는데요. 다행히도, 옹심이라는 메뉴는 메뉴판에서 찾을 수 없지만, 주문을 하면 옆집에서 옹심이를 받아서 가져와주신다고 합니다.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솔바람 감자적” 식당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영상


“감자전의 강원도 사투리, 감자적”


감자적이라는 음식은 우리가 감자전이라고 알고 있는 음식인데요. 이 감자전을 강원도 사투리로 “감자적”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새알심을 옹심이라고 부르는 강원도”


옹심이 역시도 우리가 흔히 새알심이라고 알려진 음식을 “옹심이”라고 부르는데요. 일반적으로 멸치 육수를 사용하는 것에 비해서 이 곳에서는 “홍합” 육수를 사용해서 만드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아무튼, 이 식당에서 이들은 옹심이, 감자적, 감자 송편과 같은 3가지 음식을 주문했는데요. 각각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감자적 : 4,000원

옹심이 : 6,000원

감자 송편 : 5,000원


이렇게, 정리를 해볼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비싼 가격은 아니라서,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아닐까 합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여행지에 대해서 한 번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강릉 여행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강원도 강릉, 솔바람 감자적”


주소 : 강원도 강릉시 공항길 43번길 1

전화번호 : 033-651-9696

영업시간 : 11:00 - 22:00

특징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식당

배틀트립 인피니트 강릉 여행 지도 : http://theuranus.tistory.com/5732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강원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