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나가하마 야타이”

후쿠오카 “나가하마 야타이”


후쿠오카 “나가하마 야타이”


배틀트립 77회에서 양정아 씨와 윤해영 씨가 다녀온 여행지에 대해서 정리하는 글입니다. 방송에서는 이들이 일본 후쿠오카를 다녀온 장면이 그려졌는데요.


이들이 여행지의 마지막 장소로 선택한 곳은 일본식 포장마차였습니다.




“일본식 포장마차를 가리키는 야타이”


일본식 포장마차는 “야타이(屋台)”라는 이름으로 불리는데요. 이 곳에서는 타코야끼, 오코노미야끼, 라멘 등의 일본 요리를 판매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일본에는 이러한 “야타이”들이 몰려있는 거리가 있기도 한데요. 후쿠오카에서도 이렇게 야타이가 몰려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 몇 곳 있습니다.






“현지인들이 주로 방문한다는 나가하마 야타이”


후쿠오카에서 야타이가 늘어선 것으로 유명한 곳으로는 나카스 강 주변의 나카스 야타이와 텐진의 야타이가 유명한데요.


방송에서는 현지인들이 주로 방문하는 곳이라고 하는 “나가하마 야타이”가 소개되었습니다.



“현지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곳인지라, 상대적으로 저렴한 곳”


이 곳에 있는 포장마차들은 현지인들이 주로 방문하는 곳이라, 위에서 언급한 두 곳에 비해서 보다 더 저렴한 가격에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후쿠오카 정통 돈코츠 라멘, 나가하마 라멘”


특히, 이 나가하마 야타이 거리에서는 후쿠오카 정통 돈코츠라멘을 맛볼 수 있다고도 합니다. 이는 나가하마 라멘으로 불리는데요. 나가하마 라멘은 일본 3대 라멘 중의 하나로 손꼽히기도 한다고 하지요.


이러한 나가하마 원조 라멘집은 나가하마 야타이 거리 일대가 모두 원조 라멘집이라고 하지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나가하마 야타이”


“비 오는 날은 문을 열지 않는 곳이 있다.”


야타이는 포장 마차이다 보니, 비가 오는 날에는 문을 열지 않는 곳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곳을 방문하기 전에 미리미리 날씨를 확인하는 것이 좋겠지요.


그리고, 가격 역시도 포장마차인 것에 비해서는 제법 비싼 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1인당 약 1,500엔에서 2,000엔 정도를 예상하면 된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나가하마 야타이 거리”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일본, 규슈, 후쿠오카 나가하마 야타이 거리”


주소 : 3 Chome-14 Nagahama, Chuo Ward, Fukuoka, Fukuoka Prefecture 810-0072, Japan

특징 : 일본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포장마차 거리

배틀트립 양정아 & 윤해영 후쿠오카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5752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