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미타카의 숲 “지브리 미술관”
이번 도쿄 여행에서 미리 준비를 해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미타카에 있는 “지브리 미술관” 혹은 “지브리 박물관”이었지요.
지브리 미술관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거의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는 표를 구할 수 없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미리 예약을 통해서 표를 구해놓고 가는 것이 좋지요.
미타카의 숲, 지브리 미술관 예약 방법 : https://theuranus.tistory.com/5793
“지브리 미술관 표를 구하는 3가지 방법”
지브리 미술관으로 향하는 표를 구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한 번 정리해볼 수 있지요.
1. 지브리 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기
2. 하나투어에서 판매하는 입장권 구입하기
3. 로손 편의점에서 구입하기
이렇게 3가지 정도의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무난한 방법은 첫 번째 방법인데요. 바로 지브리 미술관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의 경우에는 시간을 잘 맞춰서 예약해야 한다는 점이 걸림돌이 될 수 있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한달 전에 미리 예약을 받기 시작하는데요. 서버가 열리는 시간은 10일 오전 10시부터입니다.
저희는 이 방법을 통해서 표를 구했는데, 마치 수강신청을 방불케 하듯, 컴퓨터 앞에 자리를 잡고 시간을 맞추어서 예약을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의 방법에 대해서는, 위의 “지브리 미술관 표를 구하는 3가지 방법” 글을 참고해주세요.
“상대적으로 외곽에 있는 지브리 미술관”
지브리 미술관은 도쿄의 중심에서 상대적으로 외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미타카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 곳으로는 도쿄 전철을 이용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아키하바라에서 출발했는데요. 오차노미즈 역에서 급행열차로 환승해서 한 번에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전철로 이동한 총시간은 약 30분 정도가 되었습니다.
지도에서의 거리는 제법 멀어 보이는데 실제로 전철로 이동해보면,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걸리지는 않는답니다.
“미타카 역 혹은 기치조지 역에서 내려서 이동할 수 있다.”
지브리 미술관은 미타카 역 혹은 기치조지 역에서 내려서 이동할 수 있는데요. 저희는 공원길을 관통해서 가기 위해서 기치조지역에서 내려서 이동했습니다.
가는 길에 공원 풍경을 감상할 수 있기도 했지요. 이 곳에 있는 공원은 “이노카시라 공원”인데요. 풍경을 한 번 보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된답니다.
도쿄 미타카 이노카시라 공원 : https://theuranus.tistory.com/5792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는 미술관 내부”
지브리 미술관의 내부는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지브리 미술관에 대한 글을 살펴보면, 주로 외부에서 찍은 사진만 볼 수 있지요.
그건 저희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래서 저희도 외부에서만 사진을 찍을 수밖에 없었지요. 하지만, 외부에 있는 옥상에서는 천공의 성 라퓨타 관련 동상이 있는데요. 이 곳에서도 제법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아마도 내부까지 사진 촬영이 허용되었다면, 너무 많은 인파들이 몰려서 작품들을 제대로 감상하기 힘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기도 합니다.
“지하 1층에 있는 애니메이션 극장”
지하 1층에는 애니메이션 극장이 있기도 합니다. 입장권을 구입하면, 이 곳에서 단 한 편의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한 달마다 상영하는 작품이 바뀐다고 합니다. 상영되는 작품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공개된다고 하지요.
저희도 운이 좋게 들어가자마자 영화를 감상할 수 있었는데요. 영화는 12분짜리로, 일본어를 잘 몰라도 크게 무리 없이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었습니다. 거의 무성영화 수준이었지요.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업실”
지브리 미술관에서는 오래된 애니메이션 기술이 전시되어 있기도 하고, 신기한 전시물이 이목을 끌기도 했는데요. 2층에는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업실이 전시되어 있기도 했습니다.
△ 옥상에 설치되어 있는 작품들
“생각보다 부실했던 기념품점”
저는 지브리 미술관에서 다양한 지브리 관련 기념품을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요. 하지만 생각보다 이 곳에서는 구입할만한 제품이 별로 없었습니다.
생각보다 이목을 끄는 제품이 없었고, 가격이 너무 비쌌기에 구입을 망설였는데요. 그나마, 다른 지브리 상점에서는 구할 수 없을 것 같은, 지브리 미술관을 배경으로 하는 퍼즐과 액자를 구입했습니다.
퍼즐은 352개의 퍼즐로 구성된 작품이었는데, 가격은 2,000엔 정도, 그리고 액자도 3,000엔이 넘는 금액이었으니, 이 두 가지만 구입해도 5,000엔이 훌쩍 넘었습니다. 게다가 이 곳은 면세혜택도 없는 곳이었지요.
“지브리 미술관 한쪽에 있는 카페”
지브리 미술관 한쪽에는 작은 카페가 있었습니다. 이 곳에서 간단한 음식을 팔기도 하고, 커피 등의 카페 메뉴를 판매하기도 했는데요.
이 곳에 줄이 길게 서 있었기에 저희는 이 곳은 들어가지 않고 그냥 지나쳤답니다.
지브리 작품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 방문해볼 만한 곳이 아닐까 하는데요. 하지만, 전시되는 작품의 대부분이 “미야자키 하아요”의 작품이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지브리 = 미야자키 하야오라는 것을 어쩌면 지브리 측에서 인정하는 미술관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일본 도쿄 미타카, 지브리 미술관”
주소 : 1 Chome-1-83 Shimorenjaku, Mitaka, Tokyo 181-0013, Japan
전화번호 : +81 570-055-777
홈페이지 : http://www.ghibli-museum.jp/
운영시간 : 10:00 - 18:00
휴무일 : 매주 화요일
특징 : 지브리 애니메이션 관련 전시관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