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지브리 미술관 예약하는 3가지 방법

도쿄 지브리 미술관 예약하는 3가지 방법


도쿄 지브리 미술관 예약하는 3가지 방법


도쿄 미타카에 있는 지브리 미술관은 참 방문하기 쉽지 않은 곳입니다. 워낙에 인기가 좋은 곳이기 때문에 예약을 하는데도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이곳은 전면 예약제로 운영되는 곳인지라,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갈 수 없는 곳입니다.



“도쿄 지브리 스튜디오 미술관 예약하는 방법”


도쿄 지브리 스튜디오 미술관을 예약할 수 있는 방법에는 3가지 정도의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한 번 정리를 해볼 수 있답니다.


1. 지브리 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기

2. 하나투어에서 판매하는 입장권 구입하기

3. 로손 편의점에서 구입하기


이렇게 3가지 정도의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지브리 웹사이트를 통해서 예약하는 창


“지브리 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하기”


이 중에서 가장 무난한 방법은 첫 번째 방법인데요. 바로 지브리 미술관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의 경우에는 시간을 잘 맞춰서 예약해야 한다는 점이 걸림돌이 될 수 있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한 달 전에 미리 예약을 받기 시작하는데요. 서버가 열리는 시간은 10일 오전 10시부터입니다.


그래서 3월 달에 지브리 미술관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2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예약을 할 수 있는데요. 서버가 열린 지 얼마 되지 않아서 예약 가능한 시간이 금세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마치, 수강신청을 방불케 하는 수준이라고 할 수 있지요.



△ 날짜와 시간을 선택한 뒤, 예약을 진행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 지브리 스튜디오 예매하기”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브리 스튜디오를 예매하려면, 아래와 같은 절차를 따르면 됩니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립니다.


지브리 스튜디오 예약 주소(영어) : https://l-tike.com/st1/ghibli-en/sitetop


사이트는 다행히 영어를 제공하는데요. 여기에서 스크롤을 내려서, 아래쪽에 있는 기간에서 “TICKET DETAILS”를 누르면, 스케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티켓이 모두 팔린 상태라 더 이상 진행이 불가하지만, 다음 달 10일 오전 10시가 되면 티켓 구매가 다시 가능하답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시간과 날짜를 선택한 뒤 “ADMISSION”을 누르면, 상세 정보 입력창으로 넘어갑니다. 이름, 이메일 주소, 국가번호를 포함한 전화번호를 누르고, 일본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후 결제를 위한 카드번호 등을 수집하는데요. 그다음에는 주소 등록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일본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호텔 주소를 입력하면 될 텐데요. 저희는 호텔을 아직 예약하지 않은 경우라서, 그냥 “TOKYO”라고 입력했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이후, 여권번호를 입력하고, 대표자의 국적을 입력하면 모든 것이 완료됩니다.


이 방법으로 예약을 하면, 지브리 숲 입장료는 성인 기준으로 1,000엔에 가능하게 됩니다.





“하나투어에서 판매하는 입장권 구매하기”


지브리 홈페이지에서 예매에 실패했다면,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행사에서는 주로 다른 관광지의 티켓과 묶어서 판매하는데요.


하나투어의 경우에는 보통, 지브리 + 롯폰기 힐즈 전망대 + 모리 미술관” 티켓을 합쳐서 판매하는 편이었습니다.


아쉬운 경우에는, 이 패키지를 이용해서 갈 수도 있겠지요.



△ 필름 겸용 지브리 스튜디오 입장권


“로손 편의점에서 구입하기”


로손 편의점에는 “LOOPI”라는 기계가 있다고 합니다. 이 기계를 이용해서 지브리 미술관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로손 온라인 페이지에서도 예약이 가능한데요. 외국인용 서버에서 표가 매진되었다고 하더라도 로손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일본 내국인용 티켓은 계속해서 판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로손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티켓 구입이 가능하다고 하지요. 로손 홈페이지는 한국어와 영어를 제공하기도 하는데, 티켓 구입 페이지에서는 일본어와 영어만 가능합니다.


주소는 아래와 같으며, 티켓 구입 방법은 “소설사와 똥자루의 동네 한 바퀴”라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잘 소개가 되어 있으니, 글을 링크로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로손 지브리 티켓 구입 페이지 : http://www.lawson.co.jp/ghibli_museum/english.html#top



여기까지, 지브리 박물관을 예약하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하는 글이었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를 바랍니다.


“일본 도쿄 미타카, 지브리 미술관”


주소 : 1 Chome-1-83 Shimorenjaku, Mitaka, Tokyo 181-0013, Japan

전화번호 : +81 570-055-777

홈페이지 : http://www.ghibli-museum.jp/

운영시간 : 10:00 - 18:00

휴무일 : 매주 화요일

특징 : 지브리 애니메이션 관련 전시관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동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