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링고 일본어 완료

듀오링고 일본어 완료


무료 외국어 학습 어플 중에 “듀오링고(DUOLINGO)”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어플 중에서는 꽤 쓸만한 수준의 프로그램인지라, 영어 외의 외국어를 공부하는데 이용하고 있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외국어 무료 학습 어플 “듀오링고” : https://theuranus.tistory.com/4574



“듀오링고 일본어 공부하기”


듀오링고에서는 다양한 언어를 공부할 수 있는데, 기본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해두면, 영어밖에 학습할 수 없지만, 기본 언어를 영어로 설정하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의 다양한 다른 언어를 공부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이 방법을 이용해서 일본어를 공부하게 되었는데요. 일본어는 다른 언어와는 달리 그 분량이 그리 많지 않은 편입니다. 중국어나 스페인어의 경우에는 레슨을 자잘하게 쪼개서, 단원별로 세부적으로 쪼개 놓았다고 한다면, 일본어는 그냥 큰 레슨 하나하나로 구성이 되어 있는 듯한 느낌이었지요.


여담이지만, 같은 10 XP라고 하더라도 개인적으로는 스페인어나 중국어에서 10 XP를 얻는 것보다 일본어에서 10 XP를 얻는데 훨씬 더 많은 시간이 걸린 것 같습니다. 그만큼 일본어는 큰 덩어리로 학습하게 되어 있는 듯한 구성이었지요.



△ 듀오링고 일본어를 끝내면서 쌓인 XP


“40개의 작은 코스가 있는 일본어”


실제로 일본어는 40개의 작은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른 언어가 100개의 작은 코스가 넘어가는 구성을 취하고 있는 것에 비해서 작은 듯한 느낌인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일본어는 작은 코스인 듯 하지만, 하나를 정복하는데 제법 오랜 시간이 걸리는 듯하지요.


아무튼, 저도 이렇게 일본어 공부를 시작했는데요. 하루에 단 10 XP를 취득한 날도 제법 있었지만, 매일매일 하루도 빼놓지 않고 학습을 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저는 아직까지는 이전에 일본어를 따로 공부한 적도 없고, 다른 교재를 활용한 적도 없는데, 단순히 이 어플리케이션 하나만 의존해서 공부를 해왔고, 6개월 정도 연속으로 공부를 하게 되니, 이제는 아주 조금 일본어를 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지난 도쿄 여행에서도 일본어를 조금 활용할 수 있었는데요. 어플을 통해서 배운 “이건 어디에 있습니까?”, “얼마입니까?”와 같은 단순한 표현들을 활용해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아주 조금이나마 일본어를 할 수 있게 되니, 일본 여행에 대한 부담도 확 줄어드는 듯했지요.



“177일 만에 정복한 듀오링고”


아무튼, 저는 매일 이렇게 꾸준히 해서, 일본어 공부를 시작한 지 177일 만에 일본어 코스를 모두 끝낼 수 있었습니다. 단순히 레벨 1로도 마지막까지 다다를 수 있었을 텐데, 하나하나 그래프를 가득 채워서 정복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에 이렇게 모든 코스를 레벨 5로 만들었습니다.


계산해보니, 1개 수업이 있는 코스를 레벨 5까지 만들려면, 같은 코스를 12번 반복해야 하더군요.


언어는 결국 반복해서 익숙해지는 것이 답이라고 생각하는지라, 모든 코스를 끝낸 지금도 계속해서 반복해서 복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제 최소한 새로운 내용을 접할 일은 없게 되었으니, 무한 반복을 하다 보면, 일본어도 점점 더 익숙해지지 않을까 하지요. 어플에 있는 표현들을 모두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되면, 다른 교재를 활용해서 더 심도 높은 표현을 익히거나 잠시 멈추었던 스페인어와 중국어도 본격적으로 공부할까 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한 코스를 마무리하고 나니, 마지막에는 “황금부엉이”를 볼 수 있었네요.


“듀오링고,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


특징 : 영어, 일본어, 중국어, 스페인어 등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 무료 프로그램

홈페이지 : https://www.duolingo.com

구글 플레이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duolingo

애플스토어 :  https://itunes.apple.com/kr/app/dyuoling-go-duolingo-mulyo/id570060128?mt=8


소인배닷컴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작가의 말/잡담 & 일상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