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교토 예술포차 “수진신마치”

일본 교토 예술포차 “수진신마치”


일본 교토 예술포차 “수진신마치”


배틀트립 95회에서 소개된 교토 여행지에 대해서 보다 자세히 알아보는 글입니다. 방송에서는 김신영 씨와 미미 씨가 교토 여행을 하는 장면이 그려졌는데요.


교토 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수진신마치”라는 곳을 방문하는 내용이 그려졌습니다.



“교토 예술대학 학생들이 만든 도심 속 포차 마을”


배트릍립에서 “교토 예술 포차”라고 소개된 이 곳은 “수진 신마치(崇仁新町 / すうじんしんまち)”라는 이름의 곳이었습니다. 영어로는 “NEO SUJIN TOWN OPEN AIR BEER GARDEN”이라고 쓰여있는 곳으로 구글 지도에서도 이렇게 찾아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이 곳은 교토 예술대학 학생들이 만든 곳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감각적이고 개성 넘치는 가게들이 많이 몰려있는 거리라고 할 수 있지요.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수진신마치


“다양한 음식을 거리에서 맛볼 수 있는 수진신마치”


수진신마치에서는 포장마차 형식으로 운영되는 가게들이 몰려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음식들을 둘러본 다음 주문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여러 포차가 몰려있고, 야외에 마련된 공용 테이블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에서 싱가포르의 호커센터와 유사한 느낌의 장소라고 할 수 있지요.


포차에서 음식을 주문하면 번호표를 주는데요. 이 번호표를 갖고 자리에서 기다리면, 음식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이것 여깃도 싱가포르의 호커센터와 유사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싱가포르 호커센터 : http://theuranus.tistory.com/4682









“방송에서 이들이 주문한 음식들”


방송에서는 이들은 다양한 음식을 여러 가게에서 주문해서 먹는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이들이 주문한 음식은 아래와 같이 정리해볼 수 있습니다.


1. 닭꼬치 구이(2개) : 약 4,900원

2. 교토 비프 : 약 22,500원

3. 야키소바 : 약 7,800원


여기까지,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교토 예술 포차”, “수진 신마치”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일본 간사이, 교토, 수진신마치”


주소 : Japan, 〒600-8207 Kyoto Prefecture, Kyoto, Shimogyo Ward, Kaminocho (Shiokojidori), 19−6

전화번호 : +81 75-708-2985

홈페이지 : http://sujin-shinmachi.com

운영시간 : 10:00 - 23:00

특징 : 배틀트립에서 소개된 포차 골목

배틀트립 김신영 & 미미 교토 여행 지도 : https://theuranus.tistory.com/6044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해외여행/일본 서부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