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9 과거 기본 시제 (WAS/DID)

#I9 과거 기본 시제 (WAS/DID)


#I9 과거 기본 시제 (WAS/DID)


이전 글에서 과거 시제가 가지고 있는 속성에 대해서 한 번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과거"와 "기본" 시제가 결합한 형태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지요.


앞에서 과거 시제는 3가지의 내용을 담고 있다고 했지만, 여기에서는 우선 먼저 시간이 과거로 간 형태에 대해서 살펴볼 것입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기본 시제"와 결합한 경우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실"을 담아내는 시제라고 할 수 있지요.



# 과거 기본 시제 = 과거의 일반적인 사실, 과거에 있었던 일


이렇게 과거 시제로 인해서, 시간이 과거로 가긴 했지만, 일반적인 사실을 담고 있는 시제라고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과거에 전반적으로 했던 어떤 내용들을 담아내는 시제라고 할 수 있을 것이지요.


과거 시제는 일반동사에는 "-ED"를 붙이는 것으로 주로 만들 수 있고, BE 동사의 경우에는 "WAS / WERE"로 사용한다고 살펴보았습니다. 이 내용은 이전에 "BASIC GRAMAMR IN USE"에서 사려본 바 있으니, 링크로 대체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또한 불규칙 동사들도 있는데요. 이러한 내용도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 보시면 만나볼 수 있답니다.


#B11 BE 동사의 과거 "WAS/WERE" : https://theuranus.tistory.com/3921


#B12 일반동사의 과거 : https://theuranus.tistory.com/3921


#B13 영어의 불규칙 동사 : https://theuranus.tistory.com/3923



이렇게 과거 기본 시제에서 담고 있는 내용은 그다지 특별한 것이 없답니다. 그럼, 실제로 어떻게 사용되는지 문장을 몇 개 살펴보고 넘어가 보도록 하지요.


"Mozart wrote more than 600 pieces of music." (모차르트는 600개가 넘는 곡을 작곡했다.)

"We saw Rosa in town a few days ago." (우리는 로사를 며칠 전에 도시에서 보았다.)

"She passed her exam because she studied very hard." (그녀는 공부를 아주 열심히 했기 때문에 시험을 통과했다.)


여기까지, "과거 기본 시제"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여기까지의 내용은 "GRAMMAR IN USE INTERMEDIATE"를 기준으로 "UNIT 5"에 해당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GRAMMAR IN USE INTERMEDIAT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