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130 NO POINT IN / THE POINT OF

#I130 NO POINT IN / THE POINT OF


#I130 NO POINT IN / THE POINT OF


이번에도 동명사(-iNG)에 관련된 지엽적인 표현에 관한 내용입니다. 교재에서는 “POINT”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아래와 같은 두 가지 표현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IN과 OF 모두 전치사이기에 전치사 뒤에는 명사, 대명사 혹은 동명사가 와야 합니다.


1. THERE IS NO POINT IN … : … 하는 것에 의미가 없다. / 소용없다.

2. THE PONT OF … : …하는 의미


이렇게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의 “POINT”는 “의미” 정도로 옮겨볼 수 있겠지요.



“THERE IS NO POINT IN …”


우선 먼저 “NO POINT IN…”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표현은 주로 “THERE IS”와 함께 쓰이는데요.


그래서, “THERE IS”의 의미인, “…가 있다.”와 조합이 되어서, “…하는 것에 의미가 없다.”라는 의미로 쓰입니다. 아래와 같은 문장이 그 예가 되겠지요.


“There is no point in having a car if you never use it.” (차를 이용하지 않으면, 차를 갖는 의미가 없다.)

“There was no point in waiting any longer, so we left.” (더 이상 기다리는 것에 의미가 없어서, 우리는 떠났다.)



“THE POINT OF DOING SOMETHING : 어떤 것을 하는 의미”


이번에는 “THE POINT OF DOING SOMETHING”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OF는 전치사이기에 뒤에 “동명사”가 쓰인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의미는 “… 하는 것의 의미” 정도로 옮기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What’s the point of having a car if you never use it?” (차를 이용하지 않으면, 차를 사는 의미가 무엇인가요?)

“What’s the point of killing such a little insect of a day?” (그런 하루살이 같은 작은 벌레를 죽일 필요가 있느냐?)


이렇게 말이죠. 여기까지, “NO POINT IN / THE POINT OF”라는 표현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GRAMMAR IN USE INTERMEDIATE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