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 AND CHILL”, 넷플릭스 보면서 쉬자?
넷플릭스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 등의 다양한 영상을 일정한 정액만 내면,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서 볼 수 있는 사이트이지요.
현재는 우리나라에도 “넷플릭스”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기에 이제는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NETFLIX AND CHILL? 넷플릭스 보면서 쉬자?”
영어 표현 중에는 “NETFLIX AND CHILL”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특히, 젊은 세대에서 주로 사용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표현은 어떤 의미를 가진 표현일까요? 일단 그 형태만 놓고 보면, “넷플릭스를 보면서 쉰다.”와 같은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어에서 “CHILL”은 “냉기, 한기”라는 의미를 담고 있긴 하지만, 구어체로 “느긋하게 쉰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기도 하지요. 그래서 이 표현을 그대로 놓고 보면, 넷플릭스를 보면서 느긋하게 쉰다는 의미가 먼저 떠오를 수 있을 것입니다.
“넷플릭스 보면서 쉰다? 진짜 의미는?”
이 표현은 마치, “넷플릭스 보면서 느긋하게 쉰다.”는 의미인 것처럼 보이나 실제 담고 의미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이 표현이 담고 있는 진짜 의미는 마치, 우리말의 “라면 먹고 갈래?”와 같은 의미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TV를 보면서 느긋하게 쉬는 것이 아니라, 남녀가 느긋하게 쉬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을 가리키는 것이지요.
그래서 “NETFLIX AND CHILL”은 남녀사이에서 벌어지는 19금 행위를 가리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하는 데이트를 초대하기 위해서 이렇게 돌려서 표현하면서, 이 표현이 탄생하게 된 것이지요.
여기까지, 영어 버전의 “라면 먹고 갈래?”인 “NETFLIX AND CHILL”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랍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