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FLIX AND CHILL”, 넷플릭스 보면서 쉬자?

“NETFLIX AND CHILL”, 넷플릭스 보면서 쉬자?


“NETFLIX AND CHILL”, 넷플릭스 보면서 쉬자?


넷플릭스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 등의 다양한 영상을 일정한 정액만 내면,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서 볼 수 있는 사이트이지요.


현재는 우리나라에도 “넷플릭스”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기에 이제는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NETFLIX AND CHILL? 넷플릭스 보면서 쉬자?”


영어 표현 중에는 “NETFLIX AND CHILL”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특히, 젊은 세대에서 주로 사용하는 표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표현은 어떤 의미를 가진 표현일까요? 일단 그 형태만 놓고 보면, “넷플릭스를 보면서 쉰다.”와 같은 의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어에서 “CHILL”은 “냉기, 한기”라는 의미를 담고 있긴 하지만, 구어체로 “느긋하게 쉰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기도 하지요. 그래서 이 표현을 그대로 놓고 보면, 넷플릭스를 보면서 느긋하게 쉰다는 의미가 먼저 떠오를 수 있을 것입니다.



“넷플릭스 보면서 쉰다? 진짜 의미는?”


이 표현은 마치, “넷플릭스 보면서 느긋하게 쉰다.”는 의미인 것처럼 보이나 실제 담고 의미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이 표현이 담고 있는 진짜 의미는 마치, 우리말의 “라면 먹고 갈래?”와 같은 의미라고 할 수 있는데요. 단순히 TV를 보면서 느긋하게 쉬는 것이 아니라, 남녀가 느긋하게 쉬면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것을 가리키는 것이지요.


그래서 “NETFLIX AND CHILL”은 남녀사이에서 벌어지는 19금 행위를 가리킨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하는 데이트를 초대하기 위해서 이렇게 돌려서 표현하면서, 이 표현이 탄생하게 된 것이지요.


여기까지, 영어 버전의 “라면 먹고 갈래?”인 “NETFLIX AND CHILL”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는 내용이길 바랍니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영어 공부/영어 표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