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게임 아카이브 “DOS GAME ARCHIVE”

고전게임 아카이브 “DOS GAME ARCHIVE”


고전게임 아카이브 “DOS GAME ARCHIVE”


이제는 추억이 되어 버린 고전게임들이 온라인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과거에 소위 고전게임이라고 불리는 도스 기반으로 돌아가던 게임들을 즐기려면, 다소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했습니다.


그나마, 그러한 절차를 줄여준 것들이 “도스박스”라는 프로그램과 “박서(BOXER)”라는 프로그램이었지요.



“온라인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도스게임”


이러한 도스용 게임들을 한 곳에 모아서, 기록해둔 곳이 있습니다. 단순히 기록을 해둔 것에서 그친 것만이 아니라, 게임을 실제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추억의 게임들을 즐기기 위한 방법은 단순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고, 마음에 드는 게임을 선택한 뒤, 실행 버튼을 누르면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기록되어 있는 게임은 6천 가지가 넘습니다. 가볍게 과거의 게임들의 추억을 떠올리고 싶다면, 방문해서 즐길 수 있겠지요.


“게임 뿐만 아니라, 서적, 영상, 오디오 파일 등 다양한 기록물을 찾을 수 있기도 하다.”


사이트에서는 꼭 고전 게임 뿐만 아니라, 이제는 오래되어서 잘 찾기 힘든 다른 자료들 역시도 차곡차곡 잘 저장이 되어 있습니다.


오래된 서적, 비디오, 오디오 파일 등 다양한 자료를 찾아볼 수 있으니, 과거의 자료가 필요한 분들이 있다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아닐까 하지요.


여기까지, “고전게임”을 무료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사이트, “인터넷 아카이브 MS-DOS GAMES” 섹션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Internet Archive : MS-DOS GAMES”


특징 : 고전 게임 아카이브

주소 : https://archive.org/details/softwarelibrary_msdos_games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