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표현을 알려주는 “올리버쌤”

영어 표현을 알려주는 “올리버쌤”


영어 표현을 알려주는 “올리버쌤”


구글이 유튜브를 인수하면서, 유튜버를 직업으로 삼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양질의 콘텐츠를 공급하는 유튜버들은 엄청난 인기를 얻으면서 고소득을 올리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이러한 유튜버 중에서 특히 유용한 영어 표현을 알려주는 해외 유튜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올바른 영어 표현을 알려주는 올리버쌤”


이번에 한 번 소개해볼 유튜버는 바로 “올리버쌤”입니다. 올리버쌤은 미국 사람이지만, 우리말을 수준급으로 하는 외국인입니다. 처음에는 공개하지 않았지만, 올리버쌤은 한국인과 결혼을 해서 가정을 이루고 있는 것을 비교적 최근에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렇다보니, 자연스럽게 수준급의 한국어를 구사하고 있는데요. 처음에는 우리말과 영어를 매칭하는 콘텐츠를 위주로 진행을 하고, 이후에는 미국 문화와 미국에서의 생활에 대한 내용을 담은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있기도 합니다.



“우리말을 영어로 옮겨볼 수 있는 표현을 알려주는 유튜버”


특히, 영어학습자들에게 좋은 콘텐츠로는 우리말과 매칭이 되는 영어 표현을 알려주는 것인데요. 약 2-5분 정도의 짤막한 영상으로 우리말 표현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알려주는 영상이 인기를 끄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길이가 길지 않아서 부담스럽지 않게 영상을 시청하고, 동시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끈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올리버쌤만의 특유의 제스처 손으로 크게 원을 그리면서 하는 “안녕하세요.”, “빠잉”과 같은 제스처 역시도 올리버쌤을 유명하게 만든 한 가지 요소가 아닐까 하지요.


여기까지, 유용한 영어 표현, 그리고 잘못된 영어 표현을 바로잡아주는 미국 원어민 온라인 영어 선생님, “올리버쌤”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 확인해보니, 올리버쌤은 170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필요하다면, 한 번 방문해서 올리버쌤만의 영어 콘텐츠를 즐겨보세요.


“유튜버, 올리버쌤”


채널 주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icKQUi8h4NI81wDmrDBD4A

특징 : 미국 문화, 영어 표현을 한국어로 알려주는 미국인 유튜버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