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알려주는 원어민 “마이클 엘리엇”

영어 알려주는 원어민 “마이클 엘리엇”


영어 알려주는 원어민 “마이클 엘리엇”


요즘에는 유튜브를 통해서 한국어로 영어를 알려주는 원어민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전에 소개한 적이 있는 “올리버쌤” 역시도 그런 유튜버 중의 한 명이었지요.


이번에는 이런 영어 교육 관련 원어민 유튜버 중에서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유튜버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잉글리쉬 인 코리언(English in Korean)이라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마이클 엘리엇”입니다.



“영어를 한국어로 가르치는 원조 원어민, 마이클 엘리엇(Michael Elliott)”


마이클 앨리엇은 유튜브가 활성화되기 이전부터 우리나라에서 영어 교육 분야 컨텐츠를 만들어내기 시작한 원어민입니다. 2002년 LA 한인타운에 있던 연세대학교 어학당에서 한국어를 배우고, 2002년 2학년 여름방학 때 한국에 처음으로 왔다고 합니다.


이후, 우리나라에 다시 돌아와 2005년부터 2년간 학원 강사 일을 한 뒤, 2008년부터 미국 친구와 아는 형이 하는 신촌 카페에서 무료로 영어를 강연하고, 커피 한잔을 얻어마시는 등으로 생활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2010년 정도부터 유튜브를 시작해서 한국어로 가르치는 영어 영상을 무료로 제작해서 배포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도 꾸준하게 자료를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길고 자세하며, 충실한 내용을 담아내고 있는 그의 영상”


마이클 앨리엇 선생님이 알려주는 유튜브 영상은 어쩌면 요즘 트렌드와는 잘 맞지는 않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유튜브 영상처럼, 스튜디오에서 멋지게 찍어낸 영상도 아니고, 영상 길이 역시도 한번에 보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운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가 영상에서 담아내고 있는 콘텐츠는 상당히 고퀄리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에 대응되는 영어 표현을 소개하는 콘텐츠에서도 단순히 한 가지 표현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쉬운 표현에서부터 보다 어려운 표현까지 단계적으로, 그리고 순차적으로 알려주고 소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단순히 소모적인 콘텐츠로 접근하기 보다는 정말로 무언가를 제대로 배운다는 느낌으로 접근해야 하는 그의 영상이 아닐까 합니다.


“홈페이지 역시도 운영하고 있는 마이클 앨리엇”


마이클 앨리엇은 유튜브 영상 뿐만 아니라, 홈페이지 역시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양한 영어 표현과 올바른 영어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지요.


여기까지, 원어민 영어 교육 콘텐츠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 “마이클 엘리엇”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마이클 엘리엇, English in Korean”


특징 : 원어민이 한국어로 알려주는 영어 공부 채널

홈페이지 : http://englishinkorean.com/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user/EnglishInKorean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도서관/인터넷 & 컴퓨터 활용팁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