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광교 호수공원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수원 광교 호수공원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수원 광교 호수공원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수원 광교에는 호수공원이 있다. 일명 광교 호수공원이라고 불리는 공원으로, 일산 호수공원의 1.7배에 달하는 크기이다.

 

광교 호수공원은 과거 원천저수지와 신대저수지였다. 이는 농업용수를 공급하는 저수시설이었으나, 광교 신도시가 조성되면서, 이 두 호수를 연결하여, 대규모 호수공원을 건립했다.

 

 

 

“광교 호수공원의 전망대”

 

광교 호수공원에는 전망대도 설치되어 있다. 프라이부르크 전망대라는 이름을 가진 전망대이다.

 

1층에는 카페가 있고, 2층에는 전시관이 있으며, 상층부에서는 광교 호수공원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는 구조이다.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프라이부르크 전망대는 세계적인 환경도시 독일 프라이부르크 시의 대표적인 상징물인 전망대를 도입한 건축물로, 양 도시와 자매결연 체결을 기념하고, 수원시가 환경도시를 지향하는 의지를 표현한 것에서 붙은 이름이다.

 

전망대에는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으므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편하게 올라가서 광교 호수공원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아파트에 비해서는 훨씬 낮은 높이이지만, 그래도 높은 곳에서 시원하게 호수공원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낮에 올라가서 경치를 보아도 좋고, 밤에 올라가서 야경을 감상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수원 광교 호수공원 프라이부르크 전망대”

 

  • 주소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127 (우) 16514
  • 전화번호 : 070-8800-2460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기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