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여행 “블루 라인 렌트카 : BMW i3”

제주 여행 “블루 라인 렌트카 : BMW i3”


제주 여행 “블루 라인 렌트카 : BMW i3”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블루 라인 렌트카”를 이용해서 차를 빌렸다. 3년 전에 제주도를 여행했을 때는 “블루 렌트카”라는 이름의 회사였는데, 몇 년 사이에 “블루 라인 렌트카”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다.

 

사무실의 위치도 조금 변경되기도 했다. 예전에는 들어가기 어려운 골목길을 통해서 갔어야 했는데, 이제는 대로변으로 장소가 변경되어서 찾기가 한결 더 수월해졌다.

 

 

“전기차 : BMW i3”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빌린 차량은 예전에 빌렸던 차량과 같은 차량이다. “BMW i3”를 똑같이 빌렸는데,  예전과 차이가 있는 점이 있다면, 3년 전에는 거의 새 차였는데, 이제는 3년이라는 세월이 지났으니, 헌 차가 되었다는 것이다.

 

당시에는 완전히 풀로 충전하면, 230km를 운행할 수 있었는데, 그 사이 배터리 수명이 조금 줄어들어서 이제는 약 190km 정도 운행할 수 있게 되었다.

 

가격 역시도 차이가 있었다. 3년 전에는 1일 기준으로 15,000원에 전기차 충전료가 1일 3,000원씩 선결제를 해야 했지만, 이제는 첫 충전료 5,000원만 지불하고, 나머지는 직접 충전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비수기 기준 1일 렌트료 역시도 약 30,000원으로 올랐다.

 

 

“오랜만에 다시 전기차를 운전해보니…”

 

예전에 “BMW i3”를 처음 운전해 볼 때와는 느낌이 다소 차이가 생겼다. 같은 차종인데도 불구하고, 세월이 흘러서 그런 것인지, 세월이 흐르면서 업그레이드를 해서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전보다 훨씬 더 조작이 편해졌다는 느낌이 들었다.

 

예전에는 내연기관 차량과 운행하는 느낌에서 차이가 있었다. 내연기관 차량의 경우에는 엑셀을 밟지 않아도 어느 정도 움직이는데, 전기차는 전혀 그런 게 없었고, 액셀을 살짝만 밟아도 추진력이 너무 좋아서, 주차를 하는데 꽤나 애를 먹었었다.

 

하지만, 이제는 차량이 길들어서 그런 것인지, BMW 측에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해서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엑셀을 밟았을 때 너무 심하게 민감하게 반응하는 부분이 줄어들어서 보다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었다. 참고로 이번 제주도 여행에서 렌트카는 “카모아”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대여했다.

 

 

“블루렌트카”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용문로 48 (우) 63164
  • 전화번호 : 064-713-5600
  • 영업시간 : 매일 8:00 - 19:30
  • 홈페이지 : http://jejubluerent.com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제주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