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비프(BIFF) 광장”

부산 “비프(BIFF) 광장”


부산 “비프(BIFF) 광장”

 

부산 남포동에는 “BIFF 광장”이라는 곳이 있다. 이는 “Busan International Film Festival”의 약자로, 부산 국제영화제와 관련이 있는 곳이다.

 

부산 국제영화제는 1996년 처음으로 개최되었는데, 부산국제영화제의 출범과 함께 생성된 영화 거리이다.

 

이제는 부산 국제영화제가 남포동에서 열리는 것이 아니라, 해운대와 센텀시티에서 열리고 있기는 하지만, 처음에는 이곳에서 열렸다고 해서 상징적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 곳이다.

 

 

“부산 국제영화제 거리 : BIFF 광장”

 

부산 국제영화제 거리는 남포동에 있었던 메가박스를 중심으로 형성되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이제는 더 이상 영화제가 열리지 않고 있지만, 여전히 광장은 사람들로 붐비는 편이다.

 

거리가 그리 길지는 않고, 폭이 넓지도 않은 편이지만, 거리에서는 다양한 거리 먹거리를 찾아볼 수있는 곳이기도 하다.

 

 

“다양한 거리 먹거리를 찾을 수 있는 거리”

 

사실상, 이제는 국제영화제와는 크게 상관이 없지만, 상징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도 여전히 사람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며, 다양한 걸리 먹거리를 찾아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부산의 대표적인 명물 씨앗호떡에서부터 닭꼬치, 과일음료 등의 다양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사실, 이곳은 예전에도 다녀온 적이 있다. 2014년에 다녀온 내용을 2018년에 다시 리메이크했었다.

 

 

오랜만에 다시 다녀온 곳인데, 과거와 모습이 크게 달라지지 않았다. 그래도 예전에 다녀왔던 곳을 다시 한번 다녀와보니 예전의 추억이 떠오르기도 하고, 감회가 새롭다.

 

“부산 BIFF 광장”

 

  • 주소 : 부산 중구 남포동3가 15-1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국내여행/경상도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