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벌레 걱정 없는 쌀 보관법
부모님의 그늘에서 벗어나 혼자서 자취생활을 하다 보면, 신경 써야 할 것들이 한두 가지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실수를 많이 하기도 하지요. 특히, 혼자서 밥을 해 먹어야 하는 자취생들은 기본적인 쌀 관리조차도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잘못 관리하다가는 쌀벌레들이 들끓어서 쌀을 거의 다 버려야 하는 상황에 처하기도 하니까요. 그래서 이번에는 "쌀벌레" 걱정을 덜어주는 쌀 보관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PET 병을 이용한 쌀 보관법"
쌀벌레 걱정 없이 쌀을 보관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냉장고"에 넣어서 쌀을 보관하는 방법인데요. 하지만, 이는 냉장고에서 한 자리를 차지하기에 쉽지만은 않은 방법이랍니다. 특히 혼자서 생활하는 자취생들은 큰 냉장고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드물 것이니 이런 방법은 쉽지 않겠지요.
그래서 그 대안으로 떠올려 볼 수 있는 것이 "PET병"을 이용한 쌀 보관법입니다. PET병을 이용하게 되면, 아무래도 상대적으로 쌀벌레가 생길 확률을 낮출 수 있을 것이지요.
"보관하기 편한 것은 덤"
게다가 "PET 병"을 이용해서 쌀을 보관하게 되면, 쌀 보관이 다소 수월해진다는 장점이 있기도 합니다. PET병째로 보관하면 되니까요. 그리고 깔끔하게 보이기도 하니, 그다지 많은 양의 쌀을 보관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이렇게 간단한 "PET"병을 활용해서 쌀을 보관하는 것도 도움이 되겠지요.
여기까지, 쌀벌레의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어줄 수 있는 쌀 보관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이미지 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