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홈페이지 개편

티스토리 홈페이지 개편


티스토리 홈페이지 개편


확실히 다음과 카카오톡이 합병한다는 기사가 나온 후부터, 티스토리에도 변화가 빠르게 찾아오고 있는 듯하다. 티스토리에서도 드디어 공감 기능이 생기기도 했고 얼마 전에는 밀어주기라는 독특한 서비스도 새롭게 만들어 내기도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며, 티스토리 블로그의 특성 중의 하나인 구글 애드센스, 모바일용 애드센스 부착에 관한 플러그인 역시도 사용자들의 의견이 반영이 되어서 새롭게 업데이트가 되었다.


그리고 이렇게 새로운 모습으로 점점 변화하고 있는 티스토리가 이번에는 드디어 수년간 사용해오던 홈페이지를 완전히 새롭게 바꾸었다.



"티스토리의 홈페이지 개편"


소인배닷컴이 처음 티스토리에 가입을 했던 2008년, 그 이전에는 정확히 어땠는지 알 수가 없지만, 소인배닷컴이 티스토리를 사용하고 난 이후로 티스토리 홈페이지는 단 한 번도 바뀐 적이 없었다. 항상 같은 페이지 그래도였으니, 이제는 그 모습이 변한다는 것이 상당히 이상하게 느껴지는 상황이었다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최근에 드디어 새로운 홈페이지가 등장했다. 이제 막 개편된 홈페이지가 등장한 모습인지라 아직까지는 서비스를 준비 중인 부분이 많기도 하고, 2013년 티스토리 우수 블로거 창은 예전의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었던 모습 그대로 바뀐 것이 없긴 하지만 말이다.


▲ 새롭게 개편된 티스토리 메인 페이지


"앞으로 변화되는 티스토리가 기대가 된다."


아직까지는 완전한 큰 변화가 찾아온 것은 아니지만, 이렇게 티스토리에 소소한 변화가 찾아오는 모습을 보니 왠지 반갑다. 사실 티스토리는 한동안 상당히 오래 정체되어 있었다는 느낌을 받았다.


예전에 한 때 존재했었던 티스토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이제는 사라져 버린 상황이고, (물론 다시 개발이 된다고 이야기는 들리는 듯 하지만...) 여러모로 추가적인 업데이트가 한동안 되지 않았던 것을 보면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이렇게 이제는 다시 활기차게 움직이는 티스토리를 보면서 왠지 모르는 기대를 하게 된다고 해야 할까?


"다음카카오의 합병으로 티스토리의 약진을 기대해보자."


다음과 카카오톡이 합병된다는 기사를 보고 난 후에 이렇게 티스토리에도 기분 좋은 업데이트가 계속되는 모습을 보니,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가 된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발전하는 티스토리가 되어서 소인배닷컴도 여기에 잘 기생해서 잘 살아가는 그러한 블로그가 되었으면 한다. 티스토리만이 가진 색깔을 잘 담아내는 서비스를 기대하면서 말이다!


소인배

Since 2008 e-mail : theuranus@tistory.com

    이미지 맵

    작가의 말/정보 & 소식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